유안타증권에서 제공하는 2채널 전화 인증 서비스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안타증권의 2채널 전화 인증 서비스는 온라인 추가인증 수단으로 사용이 되는데, 인터넷을 이용한 거래 단계에서 사전에 신청한 전화번호로 ARS를 연결하여 승인을 요청하게 됩니다.
즉, 거래에 대한 최종 승인을 직접 결정하여 인증번호를 ARS 전화기에 입력하여 일치하는 경우에만 거래가 성립되는 인증 서비스입니다.
2채널 전화 인증 서비스를 신청하면 미지정 단말기에서 거래시 추가인증 수단으로 사용되고 OTP 이용 고객은 신청시 미지정 단말기에서 자금 이체시 추가인증이 생략됩니다.
유안타증권 2채널 전화 인증
유안타증권의 2채널 전화 인증 서비스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위 링크를 통해 유안타증권 홈페이지에 접속한 다음, 메뉴에서 '고객센터 > 보안센터 > 전자금융사기예방서비스' 항목으로 들어갑니다.
이 곳에서 '2채널 전화인증 서비스' 선택 후 '2채널 전화인증 서비스 바로가기' 버튼을 통해 개인 고객을 대상으로 신청하실 수 있는데, 온라인을 통한 신청 및 해지는 고객 휴대폰 전화번호 정보로 SMS 인증 후 가능합니다.
유안타증권의 2채널 전화 인증 서비스를 통해 미지정 단말기에서 적용 대 상 업무 거래시 추가인증 수단으로 사용되며, 적용 대상 거래는 아래와 같습니다.
- 인증서 발급/재발급 및 타기관 인증서 사용 등록
- 인터넷뱅킹을 통한 300만 이상(1일 누적) 자금이체(예약이체는 전 금액)
유안타증권의 2채널 전화인증 서비스 등록은 유안타증권에 등록된 자택, 직장, 휴대폰만 가능하며, 최대 3대까지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전화 인증시 통화료에 대해 10초당 약 20(부가세 별도)이 부객부담금으로 발생되고 아래와 같은 전화번호에서는 인증 서비스가 불가합니다.
- 일반 기업체의 대표전화번호(ARS를 통해 담당자로 전화가 연결되는 번호)
- 선불폰(특정 통신사의 경우 수신자부담을 막아 서비스 이용 불가)
다수가 공용으로 사용하는 전화번호를 등록할 경우 타인에 의해 도용을 당할 수 있고 전화번호 변경 또는 휴대폰 분실로 인하여 발생 가능한 손해는 유안타증권이 책임지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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