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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게임/공략법

스타워즈 스타파이터 5가지 콘텐츠 공략법 캠페인/프리플레이배틀/전투기록소/챌리지/스카우트

by Ε=Ζⅴ 2020. 11. 20.

영화속 스타워즈 파일럿이 되어 전투에 직업 참여할 수 있는 모바일 비행슈팅게임 '스타워즈: 스타파이터' 게임 5가지 콘텐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타워즈 최초의 모바일 비행 슈팅게임으로, 스타워즈 은하계에서 만날 수 있는 80여종이 넘는 스타파이터를 수집하고 성장시키며, 자신만의 플레이 스타일과 전투에 따라 다양하게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습니다.

전략적으로 3대의 스타파이터로 스쿼드를 구성하여 치열한 전투 도중 태그로 기체를 교체하여 적을 섬멸할 수 있습니다. 영화의 인상적인 스타워즈 행성을 배경으로 빠르게 진행되는 공중전에서 강력하고 특별한 스킬을 사용하여 전장을 지배해봅시다.

캠페인

시대마다 캠페인이 존재하며, 캠페인을 모두 클리어하면 클리어 한 캠페인에 맞는 시대의 스타파이터를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캠페인 진행 조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 반란군 : 조건 없음(튜토리얼 진행)
  • 저항군 : 프리 플레이 배틀(라이트) 20스테이지 클리어
  • 제국군 : 프리 플레이 배틀(라이트) 1스테이지 클리어
  • 퍼스트 오더 : 프리 플레이 배틀(다크) 20스테이지 클리어

프리 플레이 배틀

시대마다 캠페인이 존재하며, 캠페인을 모두 클리어하면 클리어한 시대와 일치하는 프리 플레이에 입장할 수 있습니다. 프리 플레이 시대 구분은 아래와 같습니다.

  • 라이트 1~30스테이지 : 반란군 시대
  • 라이트 31~60스테이지 : 저항군 시대
  • 다크 1~30스테이지 : 제국군 시대
  • 다크 31~60스테이지 : 퍼스트 오더 시대

프리 플레이 배틀은 '노말 / 하드 / 익스트림' 난이도로 구분되어 있으며, 이전 난이도의 최종 스테이지까지 클리어하면 다음 난이도에 입장할 수 있습니다.

각 난이도와 스테이지마다 매일 입장 가능한 횟수가 제한되어 있으며, 이를 모두 사용시 다음날 자동으로 충전됩니다. 단, 크리스탈을 소모하여 입장 가능한 횟수를 충전할 수 있습니다. 일일 스테이지 입장 횟수는 아래와 같습니다.

  • 노멀 스테이지 : 일일 10회 입장 가능
  • 하드 스테이지 : 일일 5회 입장 가능
  • 익스트림 스테이지 : 일일 3회 입장 가능

또한, 각 스테이지마다 최초 클리어 보상과 고유의 보조 미션이 주어지는데, 스테이지를 최초로 클리어 하거나, 보조 미션을 클리어하면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때 지급되는 최초 클리어 보상과 보조 미션 보상은 최초 1회만 지급됩니다.

전투기록소

전투기록소를 클리어하면,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일일 난이도 구분 없이 스테이지별로 일일 3회의 입장 제한을 두고 있지만, 크리스탈을 소모하여 입장 가능 횟수를 충전할 수 있습니다. 각 배틀마다 고유의 보조 미션이 주어지며, 보조 미션을 클리어하면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보조 미션 보상의 경우 최초 1회만 지급됩니다.

'엘리트 배틀 / 디펜스 배틀 / 전합 배틀'의 경우 진행한 프리플레이 스테이지 만큼 전투기록소 스테이지 입장 조건이 해제됩니다. 전투기록소에는 '라이트/다크' 진영별로 엘리트 배틀과 디펜스배틀, 전함배틀, 일일배틀을 진행할 수 있으며, 각 배틀 및 난이도는 캠페인 모드의 특정 스테이지 클리어시 순차적으로 오픈됩니다.

  • 엘리트배틀 : 상대 진영의 특정 파일럿을 선택하여 해당 파일럿과의 전투를 진행할 수 있으며, 스테이지를 클리어하여 스타파이터의 데이터 테이프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디펜스배틀 : 아군 진영의 특정 전함을 선택하여 해당 전함을 보호하는 전투를 진행할 수 있으며, 스테이지를 클리어하여 업그레이드 재화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전함배틀 : 상대 진영의 특정 전함을 선택하여 해당 전함을 파괴하는 전투를 진행할 수 있으며, 스테이지를 클리어하여 부스트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일일배틀 : 특정 요일마다 특정 재료를 획득할 수 있는 전투를 진행할 수 있으며, 클리어시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일일배틀의 경우 '함선파괴(월/목/일) - 크레딧칩 획득'와 '조사진행(화/금/일) - 시대/진영에 따른 파츠 획득', 그리고 '운석피하기(수/토/일) - 숙련도 아이템 획득'으로 진행됩니다.

챌린지

챌린지는 다른 유저들과 원하는 진영을 선택하여 경쟁할 수 있는 콘텐츠입니다. 등급 달성 및 랭킹별로 정산 완료 시점에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데, 높은 점수를 달성하여도 등급은 한번에 한단계씩 승급합니다.

전투에서 획득한 챌린지 포인트는 보급상점을 통해 자신에게 필요한 아이템으로 교환이 가능하며, 챌린지 점수 3700점당 1챌린지 포인트씩 획득할 수 있으며, 각 리그마다 최대로 챌린지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는 상한선이 존재합니다.

챌린지 모드 입장시 매일 세번의 입장 기회가 주어지며, 첫번째 입장에서 플레이할 챌린지의 난이도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난이도는 세번째 입장까지 동일하게 이어지며, 당일 사용한 스타파이터는 다음 챌린지 입장이 불가능합니다.

우측 상단의 연로가 0이 되었을 경우 출격한 스쿼드의 내구도 실드가 대신 감소되며, 하루동안 진행한 모든 챌린지 점수를 합산하여 랭킹에 기록됩니다. 챌린지 배틀은 일정 기간 동안 리그가 진행되며, 자신이 속한 그룹 내에서 달성한 순위에 따라 일정한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브론즈 : 조건 없음
  • 실버 : 이전 시즌 기록 480,000점 이상
  • 골드 : 이전 시즌 기록 550,000점 이상
  • 플레티넘 : 이전 시즌 기록 689,000점 이상
  • 다이아 : 이전 시즌 기록 912,000점 이상
  • 카이버 : 이전 시즌 기록 1,140,000점 이상

챌린지 랭킹은 카이버 등급부터 등록이 되며, 등급이 상승하면 더 높은 점수 보너스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1개의 등급 최대 정원은 100명이며, 이를 초과할 경우 새 그룹이 생성되어 배정됩니다.

같은 등급에 속한 최대 100명과 경쟁하게 되며, 랭킹 리스트를 자신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리그가 종료된 후에는 전투가 진행되지 않으며, 기록 등록에 필요한 유예 시간을 가지게 됩니다. 유예 시간 이후에는 기록 등록이 불가하고 별도의 정산시간을 가지게 됩니다. 정산 종료 후 리그 보상은 메일함을 통해 수령하실 수 있습니다.

스카우트

라이트/다크 진영에서 요구 조건에 맞는 스타파이터를 선택하여 정찰을 보내게 되며, 정찰중인 스타파이터는 다른 정찰 임무를 수행할 수 없습니다. 이후, 표기된 시간이 경과하게 되면 정찰 임무에서 복귀한 스타파이터를 통해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조건에 부합하는 스타파이터가 부족할 경우 친구 혹은 길드원의 스타파이터를 사용 할 수 있으며, 위의 경우 친구/길드원과 함께 우정포인트/길드포인트를 획득 할 수 있습니다. 스카우트는 기본 2개까지 정찰을 진행할 수 있으며, 61레벨 달성 시 3개까지 확장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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