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게임/메이플스토리

메이플스토리 신궁 스킬트리 및 하이퍼 스킬/스탯/5차 스킬/어빌리티

by Ε=Ζⅴ 2021. 3. 30.
최고레벨 : Lv.300 주요스탯 : DEX(민첩) 사용무기 : 석궁

빠르고 강력한 원거리 공격을 하는 저격 마스터 궁수는 민첩성과 힘을 통해 적을 공격함에 있어 백발백중의 높은 명중률을 자랑하는 직업입니다. 궁수는 레벨이 오를수록 빠르고 강력한 공격 스킬을 익혀 점차 강해지는 타입으로, 직업 특성상 지형을 이용한 사냥에 강한 면보를 보입니다.

 

신궁의 장점은 매우 긴 사정거리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주요 스킬들의 사거리는 정말 긴 사거리를 보여주기 때문에 보스 레이드에서 크게 다가 옵니다. 보스들의 패턴 밖에서 공격이 가능하기 때문에 안전하게 극딜을 넣어주실 수 있습니다.

 

이는 매우 단순한 딜사이클을 보여주게 되는데, 효율까지 좋기 때문에 상당히 사랑받는 직업입니다. 또한 코어 강화도 매우 간편하며, 유니온 공격대원 효과 및 링크 스킬이 매우 유용하기 때문에 육성에 큰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신궁은 5차 이전 상당한 육성 난이도를 보여줍니다. 육성 구간마다 단타 스킬들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확실하게 다른 직업들에 비해 떨어지는 사냥 효율을 보여주게 됩니다. 즉, 사거리만 길고 위아래로 한번에 공격할 수 있는 스킬들이 부족하기 때문에 보스에서만 성능이 좋습니다.

 

만약, 이동형 보스를 만나게 될 경우에는 스플릿 애로우를 활용하기 매우 어려워집니다. 스플릿 애로우의 경우 대상이 명중될 때마다 추가적으로 타격을 하게 되는데, 이동하는 보스를 만난다면 없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신궁은 소환수 스킬을 보유하고 있지만 정말 귀찮습니다.

 

 

 

메이플스토리 모험가 초보자 전사/마법사/궁수/도적/해적 스킬트리 및 정보

메이플스토리에서 초보자란, 무한한 잠재 능력이 살아 숨쉬는 예비 모험가입니다. 레벨 10이 되면, '전사 / 마법사 / 궁수 / 도적 / 해적' 계열로 1차 전직이 가능하며, 1차 전직을 13레벨까지 하지

jessinews.tistory.com

신궁 스킬트리

  • 신궁 2차 사수 스킬트리

신궁-2차스킬

아이언 애로우(1) -> 소울 애로우(1) -> 크로스보우 부스터(1) -> 디스턴싱 센스(1) -> 파이널 어택(1) -> 크로스보우 마스터리(1) -> 피지컬 트레이닝(M) -> 크로스보우 마스터리(M) -> 아이언 애로우(M) -> 크로스보우 부스터(M) -> 파이널 어택(M) -> 소울 애로우(M) -> 네트 쓰로잉(M)

 

 

  • 신궁 3차 저격수 스킬트리

신궁-3차스킬

볼트 럽쳐(1) -> 드래곤 펄스(1) -> 슈타이크 아이젠(1) -> 마크맨쉽(M) -> 볼트 럽쳐(M) -> 프리져(M) -> 드래곤 펄스(M) -> 닷지(M) -> 익스트림 아쳐리 석궁(M) -> 모탈 블로우(M) -> 데미지 리버싱(M) -> 슈타이크 아이젠(M) -> 페인 킬러(M)

 

 

  • 신궁 4차 스킬트리

신궁-4차스킬
신궁-4차스킬

피어싱(1) -> 스나이핑(1) -> 애로우 일루전(1) -> 크로스보우 엑스퍼트(M) -> 위크니스 파인딩(M) -> 샤프 아이즈(M) -> 어디셔널 볼트(M) -> 라스트맨 스탠딩(M) -> 메이플 용사(M) -> 일루전 스탭(M) -> 피어싱(M) -> 스나이핑(M) -> 애로우 일루전(M) -> 용사의 의지(M)

 

 

메이플 신궁 하이퍼 스킬 추천

피어싱-리인포스(레벨제한 140) : 피어싱의 데미지를 증가시킵니다.

 

스나이핑-리인포스(레벨제한 150) : 스나이핑의 데미지를 증가시킵니다.

 

스나이핑-쿨타임 리듀스(레벨제한 160) : 스나이핑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감소시킵니다.

 

피어싱-보너스 어택(레벨제한 180) : 피어싱의 공격 횟수를 증가시킵니다.

 

스나이핑-리미트 캔슬러(레벨제한 190) : 스나이핑의 데미지 최대값을 증가시킵니다.

 

 

메이플 신궁 5차 스킬

가이디드 애로우(마스터레벨 25) : 주변의 적을 추적하여 공격하는 영혼의 화살을 소환합니다. 공격 반사 상태의 적을 공격해도 피해를 입지 않습니다.

 

트루 스나이핑(마스터레벨 25) : 적을 정확하게 노려 저격합니다. 공격 무시 및 공격 반사 상태의 적에게도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마우스를 조작하여 공격할 수 있고 우클릭시 즉시 해제됩니다.

 

이볼브(마스터레벨 25) : 신비한 힘으로 피닉스, 프리져, 레이븐을 일정 시간 강화시킵니다.

 

스플릿 애로우(마스터레벨 25) : 화살에 신비로운 기운을 불어넣어 적에게 도착하는 순간 수 없이 많은 화살들로 갈라지게 만듭니다.

 

차지드 애로우(마스터레벨 25) : 온 정신을 집중하여 강력한 영혼의 화살을 날려보냅니다. 키다운을 통해 집중이 가능하고 집중 완료 후 사용하면 강화된 차지드 애로우가 발동됩니다. 집중 중 다른 스킬을 사용해도 끊기지 않습니다. 잠시라도 집중했다면 네트 쓰로잉, 스나이핑, 피어싱, 롱 레인지 트루샷 사용 중 차지드 애로우를 발동시킬 수 있습니다.

 

리피팅 크로스보우 카트라지(마스터레벨 25) : 한번에 화살을 다수 발사할 수 있는 특수 카트리지를 사용합니다.

 

 

신궁 하이퍼 스탯 - 보스 : 크리 데미지 > 보스 데미지 > 데미지 > 방어율 무시

- 사냥 : 크리 데미지 > 데미지 > 공격력 > 방어울 무시
신궁 어빌리티 - 첫번째줄 : 공격속도 1단계 증가

- 두번째줄 : 보스 공격시 데미지 증가

- 세번째줄 : 버프 지속시간 증가
 

메이플스토리 링크 스킬 가이드 및 직업별 링크스킬 정보

메이플스토리에서 링크 스킬은 모든 직업들이 가진 스킬입니다. 캐릭터 본인에게는 처음부터 스킬의 효과를 적용되며 자신의 캐릭터 70레벨 달성시 같은 월드 내의 캐릭터 한명을 선택하여 해

jessinews.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