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게임/메이플스토리

메이플스토리 나이트로드 스킬트리 및 하이퍼 스킬/스탯/5차 스킬/어빌리티

by Ε=Ζⅴ 2021. 3. 27.
최고레벨 : Lv.300 주요스탯 : LUK(행운) 사용무기 : 표창 / 아대

기동력과 회피로 승부하는 어둠의 그림자 도적은 상대를 기습하거나 몸을 숨기는 등의 특수한 기술을 사용합니다. 운과 민첩의 특색을 잘 간직하고 있는 직업으로, 빠른 기동성과 높은 회피율을 가진 도적의 가장 큰 매력은 약한 체력을 보완해주는 강력한 공격 기술입니다.

 

나이트로드의 가장 큰 장점은 당연히 매우 빠른 기동성과 공격속도입니다. 이때 공격속도가 부스터 하나면 풀이 되고 특별한 게이지나 패시브가 없기 때문에 사냥 피로도 역시 낮은 편입니다. 이때 자신이 자본이 있을 경우에는 높은 사냥 한계치까지 보여주게 됩니다.

 

또한 나이트로드의 코어 강화 난이도는 쉬운 편이며, 보스전에 있어 총 데미지 효율이 좋으며, 독보적인 극딜 능력을 보여줄 수 있어 메인 딜러로 활용이 자주 됩니다.

 

하지만, 나이트로드의 단점은 보스전에서 나타납니다. 보스전에서 데미지 측면에서는 상당히 유리할 수 있으나, 주력기 만큼은 상당히 다른 직업에 비해 떨어질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무자본의 경우 더욱더 눈에 띄게 나타나게 됩니다. 즉, 무자본으로 나이트로드를 한다는 것은 절대 비추천드립니다.

 

또한 기동성은 매우 뛰어나나 빈약한 유틸리티로 인해 전진업 통틀어서 가장 낮은 생존력을 보여주게 됩니다. 이 말은 즉, 너무 지나치게 극딜에 비중이 높다는 뜻이 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상대를 원콤내는게 중요하여 무자본은 추천 드리지 않는 것입니다.

 

 

 

메이플스토리 모험가 초보자 전사/마법사/궁수/도적/해적 스킬트리 및 정보

메이플스토리에서 초보자란, 무한한 잠재 능력이 살아 숨쉬는 예비 모험가입니다. 레벨 10이 되면, '전사 / 마법사 / 궁수 / 도적 / 해적' 계열로 1차 전직이 가능하며, 1차 전직을 13레벨까지 하지

jessinews.tistory.com

메이플 나이트로드 스킬트리

  • 나이트로드 2차 어쌔신 스킬트리

나이트로드-2차스킬

슈리켄 버스트(1) -> 자벨린 마스터리(5) -> 자벨린 부스터(M) -> 자벨린 마스터리(M) -> 피지컬 트레이닝(M) -> 크리티컬 스로우(M) -> 슈리켄 버스트(M) -> 원드 탈리스만(M)

 

 

  • 나이트로드 3차 허밋 스킬트리

나이트로드-3차스킬
나이트로드-3차스킬

트리플 스로우(1) -> 쉐이드 스플릿(1) -> 스피릿 자벨린(5) -> 숙련된 표창술(M) -> 쉐도우 파트너(M) -> 아드레날린(M) -> 스피릿 자벨린(M) -> 쉐이드 스플릿(M) -> 베놈(M) -> 다크 플레어(M) -> 트리플 스로우(M) -> 래디컬 다크니스(M) -> 쉐도우 웹(M)

 

 

  • 나이트로드 4차 스킬트리

나이트로드-4차스킬
나이트로드-4차스킬

퀴드러플 스로우(1) -> 써든레이드(1) -> 자벨린 엑스퍼트(M) -> 다크 세레니티(M) -> 페이탈 베놈(M) -> 페이크(10) -> 쇼다운 챌린지(M) -> 메이플 용사(M) -> 마크 오브 나이트로드(M) -> 자유 분배

 

 

메이플 나이트로드 하이퍼 스킬 추천

쿼드러플 스로우-리인포스(레벨제한 150) : 쿼드러플 스로우의 데미지를 증가시킵니다.

 

쿼드러플 스로우-보스 킬러(레벨제한 165) : 쿼드러플 스로우의 보스 몬스터 공격시 데미지를 증가시킵니다.

 

쇼다운 첼린지-인핸스(레벨제한 180) : 쇼다운 첼린지로 도발당한 적에게서 얻는 경험치 획득량 및 아이템 드롭율을 증가시킵니다.

 

퍼지 에어리어-보스 킬러(레벨제한 180) : 퍼지 에어리어에 보스도 걸리도록 합니다.

 

쿼드러플 스로우-보너스 어택(레벨제한 190) : 쿼드러플 스로우의 공격 횟수를 증가시킵니다.

 

블리딩 톡신(레벨제한 140) : 출혈을 유발하는 치명적인 독을 표창에 발라, 일정 시간 동안 공격력을 상승시키고 표창에 맞는 적에게 지속적인 데미지를 입힙니다.

 

포 시즌(레벨제한 160) : 사바에 4개의 표차을 소환하여 하나의 거대한 표창을 이룹니다.

 

 

메이플 나이트로드 5차 스킬

스프레드 스로우(마스터레벨 25) : 일정 시간 동안 표창을 던질때 여러 방향으로 흩뿌립니다. 쉐도우 파트너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풍마수리검(마스터레벨 25) : 고대의 도적 일족이 사용했다고 전해지는 거대한 수리검을 던집니다.

 

다크로드의 비전서(마스터레벨 25) : 다크로드의 비전 기술이 담긴 두루마리를 사용합니다. 공격 반사 상태의 적을 공격해도 피해를 입지 않습니다.

 

스로우 블래스팅(마스터레벨 25) : 수리검에 폭발을 일으켜 부적을 붙여 던집니다.

 

 

나이트로드 하이퍼 스탯 - 보스 : 보스 공격력 > 데미지 > 크리 데미지 > 방어율 무시

- 사냥 : 데미지 > 크리 데미지 > 크리티컬 확률 > 공격력
나이트로드 어빌리티 - 첫번째줄 : 보스 공격시 데미지 증가

- 두번째줄 : 크리티컬 확률 증가

- 세번째줄 : 버프 지속 시간 증가
 

메이플스토리 링크 스킬 가이드 및 직업별 링크스킬 정보

메이플스토리에서 링크 스킬은 모든 직업들이 가진 스킬입니다. 캐릭터 본인에게는 처음부터 스킬의 효과를 적용되며 자신의 캐릭터 70레벨 달성시 같은 월드 내의 캐릭터 한명을 선택하여 해

jessinews.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