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게임/메이플스토리

메이플스토리 캐논슈터 스킬트리 및 하이퍼 스킬/스탯/5차 스킬/어빌리티

by Ε=Ζⅴ 2021. 3. 23.
최고레벨 : Lv.300 주요스탯 : STR(힘) 사용무기 : 핸드 캐논

원샷 원킬, 그 이름은 캐논슈터입니다. 캐논슈터는 메이플 모험가가 되기 위해 배를 타던 중에 폭풍우에 휘말려 외딴 섬에서 정신을 되찾고 스토너라는 해적을 만나게 됩니다. 스토너와 함께 섬을 탈출한 뒤, 그의 권유에 따라 해적이 됩니다.

 

캐논슈터는 등에 메고 있는 핸드캐논을 이용하여 긴 사정거리의 강력한 고격을 하고, 반려 동물인 몽키의 도움을 받아 재미있는 공격을 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몸보다 큰 핸드 캐논을 사용하여 강력한 한 방 데미지를 보여주는 원거리 캐릭터입니다.

 

캐논슈터의 장점은 당연히 강력한 화력이라 말할 수 있습니다. 특히 저자본에서도 충분한 딜을 뽑아낼 수 있기 때문에 초보자 분들이나, 저자본으로 서브용도 캐릭터를 육성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직업입니다. 또한, 캐논슈터의 모든 스킬은 길게 폭발하는 범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말은 즉, 캐논슈터의 몰이 사냥이 매우 강력하다고 말할 수 있으며, 거리를 두고 사냥이 가능하기 때문에 보스 레이드에서도 안정적으로 딜을 뽑아낼 수 있습니다. 특히, 캐논슈터의 뛰어난 기동성은 사냥 및 보스 레이드에서도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캐논슈터의 단점은 매우 느린 공격속도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공속에 한계가 있기 때문에 어빌리티를 무조건 공격속도 1단계 증가 옵션은 필수입니다. 또한 위에서 말한 가로 길이로 넓게 공격이 가능한 캐논슈터의 장점은 반대로 높이 공격이 불가능합니다.

 

즉, 한층 몬스터들만 빠르게 잡을 수 있어, 다른 층의 몬스터들은 직접 올라가 잡아야 됩니다. 이는 후반으로 갈수록 캐논슈터의 사냥 능력을 떨어지게 만들며, 많은 스킬 갯수로 인해 코어 강화 난이도도 매우 높은 편에 속합니다.

 

 

메이플 캐논슈터 스킬트리

  • 캐논슈터 1차 스킬트리

캐논슈터-1차스킬

캐논 스플래셔(1) -> 몽키푸시(M) -> 캐논 스플래셔(M) -> 빌드업 캐논(M) -> 기간틱 백스탭(M) -> 펀칭 캐논(M)

 

 

  • 캐논슈터 2차 스킬트리

캐논슈터-2차스킬

슬러그 샷(1) -> 몽키 러쉬붐(1) -> 캐논 마스터리(5) -> 캐논 부스터(M) -> 캐논 마스터리(M) -> 크리티컬 파이어(M) -> 파이렛 트레이닝(M) -> 몽키 매직(M) -> 슬러그 샷(M) -> 몽키 러쉬붐(M)

 

 

  • 캐논슈터 3차 스킬트리

캐논슈터-3차스킬

캐논 스파이크(1) -> 몽키 웨이브(1) -> 몽키 퓨리어스(1) -> 캐논 점프(M) -> 리이포스 캐논(M) -> 오크통 룰렛(M) -> 바이탈 익스트림(M) -> 럭키 다이스(M) -> 캐논 스파이크(M) -> 몽키 웨이브(M) -> 반격의 슈터(M) -> 몽키 퓨리어스(M)

 

 

  • 캐논슈터 4차 스킬트리

캐논슈터-4차스킬
캐논슈터-4차스킬

캐논 바주카(1) -> 캐논 버스터(1) -> 전함 노틸러스(1) -> 오버버닝 캐논(M) -> 더블 럭키 다이스(M) -> 파이렛 스피릿(M) -> 메이플 용사(M) -> 캐논 바주카(M) -> 캐논 버스터(M) -> 서포트 몽키 트윈스(M) -> 전함 노틸러스(M) -> 하이퍼 몽키 스펠(M) -> 마그네틱 앵커(M) -> 용사의 의지(M)

 

 

메이플 캐논슈터 하이퍼 스킬 추천

캐논 바주카-리인포스(레벨제한 140) : 캐논 바주카의 데미지를 증가시킵니다.

 

캐논 버스터-리인포스(레벨제한 150) : 캐논 버스터의 데미지를 증가시킵니다.

 

캐논 바주카-보너스 어택(레벨제한 180) : 캐논 바주카의 공격 횟수를 증가시킵니다.

 

서포트 몽키 트윈스-인핸스(레벨제한 180) : 서포터 몽키 트윈스를 추가로 설치할 수 있게 됩니다.

 

캐논 버스터-보너스 어택(레벨제한 190) : 캐논 버스터의 공격 횟수를 증가시킵니다.

 

 

메이플 캐논슈터 5차 스킬

빅 휴즈 기간틱 캐논볼(마스터레벨 25) : 매우 거대한 포탄을 발사합니다. 공격 반사 상태의 적을 공격해도 피해를 입지 않습니다.

 

파이렛 플래그(마스터레벨 25) : 용감한 해적의 깃발을 꽂아 자신을 비롯한 파티원의 사기를 높이고 적을 두렵게 합니다.

 

ICBM(마스터레벨 25) : 탄도 미사일을 곡사로 발사하여 넓은 범위의 적을 공격합니다.

 

스페셜 몽키 에스코트(마스터레벨 25) : 전투를 도와줄 특별한 챔피언 몽키 소대를 소환합니다. 몽키 소대는 3명으로 구성되며 공격 반사 상태의 적을 공격해도 피해를 입지 않습니다.

 

풀 메이커(마스터레벨 25) : 지형에 다수의 크레이터를 만들 만한 포격을 연사합니다.

 

 

캐논슈터 하이퍼 스탯 - 보스 : 데미지 > 크리 데미지 > 보스 공격력 > 방어율 무시

- 사냥 : 데미지 > 크리 데미지 > 크리 확률 > 공격력
캐논슈터 어빌리티 - 첫번째줄 : 공격속도 1단계 증가

- 두번째줄 : 크리티컬 확률 증가

- 세번째줄 : 상태이상 적 추가 데미지

 

 

메이플스토리 링크 스킬 가이드 및 직업별 링크스킬 정보

메이플스토리에서 링크 스킬은 모든 직업들이 가진 스킬입니다. 캐릭터 본인에게는 처음부터 스킬의 효과를 적용되며 자신의 캐릭터 70레벨 달성시 같은 월드 내의 캐릭터 한명을 선택하여 해

jessinews.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