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게임/메이플스토리

메이플스토리 나이트워커 스킬트리 및 하이퍼 스킬/스탯/5차 스킬/어빌리티

by Ε=Ζⅴ 2021. 3. 18.
최고레벨 : Lv.300 주요스탯 : LUK(행운) 사용무기 : 표창 / 아대

어둠의 정령과 함께하는 시그너스 기사단의 최고 도적, 나이트워커는 기본적으로 도적이며 그 중에서도 표창을 사용하는 기사단입니다. 어둠 속에서 그림자를 다루는데 특화되어 있어 그림자를 이용해 다수의 분신을 소환하거나 적들의 그림자를 조종하는 등 개성 있는 플레이를 할 수 있습니다.

 

나이트워커의 장점은 당연히 뛰어난 기동성입니다. 이를 바탕으로 빠른 공속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사냥 능력을 보완할 수 있습니다. 나이트워커는 사냥 효율이 떨어진다고 인식되어 있지만, 해당 내용처럼 은근 평균 이상의 사냥 능력을 보여주며, 높은 콤보킬 효율이 도움을 줍니다.

 

또한, 보스전에서 유용한 다양한 유틸을 가지고 있어 보스전에서 사랑받는 직업입니다. 마지막으로 나이트워커의 쉬운 코어 강화 난이도는 한층 더 빠르게 나이트워커를 강하게 만들어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나이트워커의 단점은 당연히 5차 스킬에서 나타납니다. 다른 직업군들에 비해 확실하게 떨어지는 5차 스킬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후반으로 갈수록 더 크게 나타납니다. 또한, 보스전에서 사랑을 받기 위해서는 일정 조건이 요구됩니다.

 

일정 스킬 구성 및 낮은 내성, 그리고 많은 버프 및 극딜 버프는 나이트워커로 활약하기 위해 너무나도 많은 제약이 될 수 있습니다. 아무리 나이트워커에 대해 적응이 되어 있다고 할지라도 한번쯤은 실수를 하게 될 정도입니다.

 

  • 고귀한 정신(마스터레벨 6) : 여제의 축복의 효과를 상승시킵니다.
  • 엘리멘탈 슬래시(마스터레벨 1) : 정제되지 않은 순수한 원소의 힘이 흘러나와 전방의 적을 타격합니다.
  • 져니 홈(마스터레벨 1) : 신수의 기운을 빌려 여제의 곁으로 복귀합니다.
  • 엘리멘탈 하모니(마스터레벨 1) : 원소 간의 조화를 익히고 자신이 선택한 원소와의 친화력을 쌓아 나갑니다.
  • 엘리멘탈 엑스퍼트(마스터레벨 1) : 원소를 다루는 것에 통달한 자가 되어 공격력 및 마력이 증가합니다.
  • 엘리멘탈 쉬프트(마스터레벨 1) : 점프 중 아래를 제외한 방향키와 점프키를 누르면 해당 방향으로 한번 더 점프합니다.

 

나이트워커 스킬트리

  • 나이트워커 1차 스킬트리

럭키세븐(1) -> 엘리먼트: 다크니스(1) -> 쉐도우 배트(1) -> 헤이스트(M) -> 쉐도우 배트(M) -> 엘리먼트: 다크니스(M) -> 럭키세븐(M) -> 다크 사이드(M)

 

 

  • 나이트워커 2차 스킬트리

트리플 스로우(1) -> 배트 커뮤니온(1) -> 다크니스 어뎁팅(1) -> 스로잉 마스터리(5) -> 스로잉 부스터(M) -> 스로잉 마스터리(M) -> 크리티컬 스로우(M) -> 피지컬 트레이닝(M) -> 배트 커뮤니온(M) -> 다크니스 어뎁팅(M) -> 트리플 스로우(M)

 

 

  • 나이트워커 3차 스킬트리

쿼드러플 스로우(1) -> 스타더스트(1) -> 다크니스 어뎁팅2(1) -> 다크니스 어센션(1) -> 쉐도우 서번트(M) -> 배트 커뮤니온2(M) -> 아드레날린(M) -> 스피릿 스로잉(M) -> 스타더스트(M) -> 다크니스 어뎁팅2(M) -> 래디컬 다크니스(M) -> 다크니스 어센션(M) -> 쿼드러플 스로우(M)

 

 

  • 나이트워커 4차 스킬트리

퀸터플 스로우(1) -> 다크니스 오멘(1) -> 스로잉 엑스퍼트(M) -> 다크니스 블레싱(M) -> 배트 커뮤니온3(M) -> 자유 분배

 

 

나이트워커 하이퍼 스킬 추천

퀸터플 스로우-리인포스(레벨제한 140) : 퀸터플 스로우의 데미지를 증가시킵니다.

 

다크니스오멘-쿨타임 리듀스(레벨제한 140) : 다크니스 오멘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감소시킵니다.

 

퀸터플 스로우-보스 킬러(레벨제한 150) : 퀸터플 스로우의 보스 몬스터 공격시 데미지를 증가시킵니다.

 

다크니스 오멘-엑스트라 타겟(레벨제한 165) : 다크니스 오멘으로 공격하는 몬스터 수를 증가시킵니다.

 

다크니스 오멘-리인포스(레벨제한 180) : 다크니스 오멘의 데미지를 증가시킵니다.

 

쉐도우 일루전(레벨제한 140) : 일정 시간 동안 자신의 행동을 시간차로 따라하는 그림자를 3개 소환합니다. 따라하는 행동은 표창을 던지는 스킬과 이동 스킬로 제한됩니다. 별도의 HP는 없으며, 소환 시간이 지나면 사라집니다. 그림자의 공격은 공격 반사 상태의 적을 공격해도 피해를 입지 않으며, 어둠의 표식 및 쉐도우 배트가 발동될 수 있습니다.

 

도미니언(레벨제한 160) : 어둠의 힘을 극대화하여 자신의 영지로 만듭니다.

 

글로리 오브 가디언즈(레벨제한 190) : 여제 시그너스를 지키고자 맹세한 기사들의 명예를 드높이는 지고한 의식을 치룹니다.

 

 

나이트워커 5차 스킬

쉐도우 스피어(마스터레벨 25) : 땅에 스며든 그림자가 창으로 변하여 적을 찌릅니다. 공격 반사 상태의 적을 공격해도 피해를 입지 않습니다.

 

쉐도우 서번트 익스텐드(마스터레벨 25) : 한 장소에 고정되어 이동하지 않고 자신의 행동을 따라하는 그림자를 소환합니다.

 

쉐도우 바이트(마스터레벨 25) : 적의 그림자를 조종해 스스로를 공격하게 하며, 그림자에게 먹힌 적이 있다면, 그 힘을 강탈합니다.

 

래피드 스로우(마스터레벨 25) : 매우 빠른 속도로 표창을 수 없이 던집니다.

 

 

나이트워커 하이퍼 스탯 - 보스 : 데미지 > 크리 데미지 > 보스 공격력 > 방어율 무시

- 사냥 : 데미지 > 크리 데미지 > 크리티컬 확률 > 공격력
나이트워커 어빌리티 - 첫번째줄 : 보스 공격시 데미지 증가

- 두번째줄 : 크리티컬 확률 증가

- 세번째줄 : 자유 선택 가능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