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그오브레전드/실험실

뉴메타 주문력을 극대화시킨 폭딜 AP레오나 룬/스킬트리/아이템트리 공략

by Ε=Ζⅴ 2021. 3. 15.

기존 레오나라는 챔피언은 탱킹력을 바탕으로 아군을 보조하는 서포터 역할을 수행하던 챔피언입니다. 하지만, 레오나의 스킬에 붙어 있는 AP계수는 서포터 서브 탱커로만 사용하기에는 아쉬울 정도로 강력한 마법피해를 입힐 수 있는 스킬로 만들어줍니다.

우선 기존 레오나의 강력한 CC기 연계를 강력한 데미지와 함께 상대에게 피해를 입힐 수 있다면, 어떨까에서 AP레오나에 대한 뉴메타 공략 방법이 시작되었습니다.

레오나는 Q스킬부터 R스킬까지 모든 공격스킬에 AP계수가 붙어있기 때문에 정말 강력한 피해도 입힐 수 있는데, 나쁘지 않는 AP계수가 붙어 있어 CC기 연계까지 함께 되어 순간 엄청난 피해를 상대에게 입힐 수 있습니다.

특히, AP레오나의 경우 갱 호응 능력도 매우 뛰어난데, 이니쉬 능력까지 갖추고 있습니다. 이는 상대에게 막대한 피해를 입힐 수 있기 때문에 메인 캐리가 아니더라도 최소 서브 캐리 역할 정도는 쉽게 수해이 가능합니다.

물론, AP레오나로 공략이 되기 때문에 확실히 최전방에서 버텨주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그렇다고 AP레오나는 W스킬을 사용하여 순간 녹지도 않기 때문에 너무 각을 보는 것도 팀적으로 도움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해당 AP레오나 공략법은 탑 혹은 미드에서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롤 시즌11 서포터 레오나 공략법 룬/스킬트리/템트리/신화 아이템 추천

탱커이자, 강력한 CC기를 보유한 레오나에 대한 공략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완벽한 탱커로 혼자서 라인에 서기 보다는, 아군과 호흡을 마추며 팀파이트적으로 도움이 되는 서포터로 활

jessinews.tistory.com

정석 레오나 공략 방법은 위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AP레오나 룬

  • 감전 : AP레오나의 순간 폭딜에 도움이 되는 핵심 룬으로, 레오나가 대상에게 순간 3회 공격시 추가 마법피해를 입힐 수 있게 됩니다. 레오나는 CC기 연계가 이루어진다면, 감전 룬 효과는 사실상 거의 발생되기 때문에 서브 암살자로 활용이 가능해집니다.
  • 비열한 한 방 : AP레오나가 Q스킬, E스킬, 그리고 R스킬로 대상을 적중시킬 경우 해당 룬 효과가 발동되어, 다음 공격에 추가로 고정 피해가 적용이 됩니다.
  • 사냥의 증표 : AP레오나가 상대 챔피언 처치에 관여할 경우, 증표를 얻게 됩니다. 증표당 레오나의 주문력이 증가되기 때문에 레오나의 스킬 데미지가 향상됩니다.
  • 궁극의 사냥꾼 : AP레오나의 궁극기 효율은 매우 뛰어납니다. 그렇기 때문에 궁극기 쿨타임을 감소시켜주는게 이득입니다.

아래 AP레오나 템트리에서 '만년서리'를 신화 아이템으로 선택할 경우에는 정밀 대신, 영감(빙결 강화 / 완벽한 타이밍 / 미니언 해체분석기 / 우주적 통찰력)을 선택하셔도 무방합니다.

이때 '우주적 통찰력'의 경우 취향에 따라 '쾌속 접근' 또는 '시간 왜곡 물약'으로 변경하셔도 무방합니다.

  • 침착 : AP레오나는 스킬 사용이 매우 중요한 챔피언입니다. 물론, 한번 딜교환을 이득보게 되면 다음부터는 편안해지는데, 실패할 경우를 대비해야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침착 룬을 통해 마나를 재생시켜주고, 적 처치에 관여할 경우에는 순간 마나를 회복하여 전투 유지력 측면도 함께 높여주는게 좋습니다.
  • 최후의 일격 : AP레오나가 체력이 낮은 대상에 대한 피해량을 증가시켜주는 룬입니다.

 

AP레오나 스킬트리

AP레오나는 최우선적으로 E스킬을 마스터해줍니다. 이를 통해 E스킬 쿨타임도 감소시켜줍니다. 이는 레오나가 상대에게 더욱더 적극적으로 붙어줄 수 있게 만들어줄 수 있습니다. 이후에는 W스킬을 마스터하여 쿨타임도 감소시켜주는 동시에, 탱킹력도 함께 높여줄 수 있습니다.

그런다음 마지막으로 Q스킬을 마스터해줍니다. 레오나의 Q스킬은 단일 대상에 대해 기절을 시킬 수 있는 확정 CC기임에도 마지막으로 마스터하는 이유는 Q스킬 레벨을 올린다고 쿨타임도 감소되는 것도 아니며, 데미지도 그렇게 높은 편이 아니라서 가장 마지막으로 마스터해주는게 좋습니다.

단, 라인전 상황에 좋지 못할 경우에는 W스킬을 2~3개 정도 미리 찍어줍니다.

 

AP레오나 템트리

만년서리 : AP레오나의 주문력과 체력, 마나, 스킬 가속을 증가시켜주는 신화 아이템입니다. 사용시에는 '빙결' 효과를 통해 원뿔 내 적들에게 마법피해를 입히면서, 둔화를 시킵니다. 이때 범위 중앙에 있는 적들은 속박 당하게 됩니다.

  • 해당 효과는 아래 스킬콤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듯, 레오나의 CC기 연계와 효율이 매우 좋습니다. 사실상 만년서리 속박 효과는 거의 확정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단, 자신은 AP레오나의 유틸성을 증가시켜주고자 한다면, '마법공학 로켓 벨트'를 신화 아이템으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 리치베인 : AP레오나의 주문력과 이속을 증가시키는 아이템으로, '주문 검' 효과를 통해 레오나가 스킬을 사용하게 되면, 다음 평타 공격이 강화되어 추가 마법피해를 입히게 됩니다.
  • 라바돈의 죽음모자 : AP레오나의 주문력을 증가시키는 아이템으로, '신비한 작품' 효과를 통해 레오나의 총 주문력에 비례하여 추가로 주문력이 향상이 됩니다. 해당 템을 통해 레오나의 주문력을 뻥튀기 시켜줄 수 있기 때문에 약간은 부족한 AP계수를 커버해줄 수 있습니다.
  • 존야의 모래시계 : AP레오나의 주문력과 방어력, 스킬 가속을 증가시키는 아이템으로, 사용시 '경직' 효과를 얻게 됩니다. 탱킹이 되지 않기 때문에 AP레오나가 적진으로 들어갔을 경우 생존률을 높여주는 동시에 어그로를 끌 수 있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 공허의 지팡이 : AP레오나의 주문력과 마관을 증가시키는 아이템으로, 후반에서도 AP레오나의 강력한 순간 폭딜을 뽑아낼 수 있게 도와주는 아이템입니다.

'공허의 지팡이'의 경우 취향에 따라 '밴시의 장막'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 레오나 스킬콤보 및 스킬 설명

솔라리 성전사 레오나는 천공의 검과 여명의 방패로 타곤 산을 수호한다. 레오나의 몸은 태양의 불길로 가득하며, 피부는 별의 광채로 빛나고, 눈동자는 천체들의 기운으로 불타오른다. 황금 갑

jessinews.tistory.com

'(만년서리) -> E -> 평 -> Q -> 평 -> (만년서리)'

AP레오나 스킬콤보는 만년서리를 선사용 하는 경우 또는 후사용 하는 경우로 나뉩니다. 선택은 본인의 몫입니다. 먼저 사용하는 경우에는 대상을 속박시키거나, 둔화시킬 수 있는데, E스킬 정확도를 높일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후사용하는 경우에는 E스킬을 맞춰야 되는 단점이 있지만, E스킬을 맞추게 되면, 거의 확정적으로 만년서리 속박 효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궁극기의 경우에도 마찬가지 입니다. 최우선으로 궁극기를 사용하거나, 스킬연계 이후 궁극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벨트 -> E -> 평 -> Q -> 평'

벨트를 선택한 경우 AP레오나는 다른 선택 없이 벨트를 최우선적으로 사용한 다음, 'E평Q평'으로 연계를 해주시면 됩니다. 궁극기가 있는 상태에서는 선사용한 이후 스킬을 연계하거나, 벨트 사용 이후 궁극기를 사용하거나, 가장 마지막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