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그오브레전드/실험실

뉴메타 유틸성 강한 포식자 정글 다이애나 룬/스킬트리/아이템트리 공략

by Ε=Ζⅴ 2021. 3. 13.

정글 다이애나로 공략이 가능한 이유는, 다이애나는 W스킬을 통해 강력한 유지력을 나타내며, 패시브와 Q스킬을 통해 빠른 정글링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물론 6레벨 이전 즉, 궁극기를 배우기 전 다이애나는 CC기 스킬이 없습니다. 그래서 딜 갱킹만 가능하는데, 순간 폭딜이 정말 강력하기 때문에 충분히 딜갱으로만 커버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6레벨 이전까지 CC기가 없다는 점과 초반 그렇게 강력하지 않다는 점은 아군 유저들에 대한 믿음이 필요합니다. 즉, 정글 다이애나는 초반 아군에 대한 의존도가 상당한 편입니다.

해당 포식자 다이애나 공략법은 정글에서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롤 시즌11 미드 다이애나 공략법 룬/스킬트리/템트리/신화 아이템 추천

다재 다능한 AP누커 챔피언 다이애나에 대한 공략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이애나의 경우 적을 빠른 속도로 암살할 수 있게 설계가 되어 있으며, 리메이크 이후 6레벨 이후까지 기다

jessinews.tistory.com

정석 다이애나 공략 방법은 위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정글 다이애나 공략법

  • 포식자 : 정글 다이애나에게 있어 포식자는 필수적으로 사용되어야 하는 핵심 룬입니다. 순간 폭딜을 증가시켜주는 룬이 아닌, 기동력을 증가시켜주는 이유는 당연히 CC기가 없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직선 갱도 가능하게 만들어주는 포식자를 필수적으로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돌발 일격 : 정글 다이애나가 E스킬 혹은 점멸을 사용할 경우, 순간 물리 관통력 및 마법 관통력을 증가시켜주는 룬으로, 순간 스킬 데미지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 사냥의 증표 : 정글 다이애나가 적 챔피언 처치에 관여할 경우, 증표를 얻게 만들어주는 룬입니다. 증표는 개당 다이애나의 주문력을 증가시켜 스킬 데미지를 높여줍니다.
  • 굶주린 사냥꾼 : 정글 다이애나의 모든 피해 흡혈 능력을 증가시켜, 유지력을 높여줍니다.
  • 기민함 : 정글 다이애나의 모든 추가 이속을 증가시켜주는 룬으로, 기동력을 상당히 높여줍니다.
  • 물 위를 걷는 자 : 정글 다이애나가 강에 있을 경우 주문력과 이속을 증가시켜주는 룬입니다. 이를 통해 정글 장악력 및 오브젝트 싸움 상황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 자신은 초반 유틸성을 증가시켜주고자 한다면 서브 룬을 마법이 아닌 영감(마법사의 신발 / 우주적 통찰력)을 선택해줍니다.

 

정글 다이애나 스킬트리

정글 다이애나는 1레벨에 W스킬을 찍어서, 체력 관리를 해줍니다. 이후 Q스킬을 최우선적으로 마스터 해줍니다. 그런다음, 상대에게 접근할 수 있는 E스킬을 마스터해줘 쿨타임을 감소시켜주고, 마지막으로 W스킬을 마스터해줍니다.

단, 상황이 좋지 않을 경우에는 W스킬을 3개 정도 미리 찍어주셔도 무방합니다.

 

정글 다이애나 템트리

만년서리 : 정글 다이애나의 주문력과 체력, 마나, 스킬 가속을 증가시켜주는 신화 아이템입니다. 사용시에는 '빙결' 효과를 통해 원뿔 범위 내 적들에게 마법피해를 입히면서, 둔화시킵니다. 이때 범위 중앙에 위치한 적들은 속박을 당하게 됩니다.

  • 해당 효과는 다이애나가 E스킬로 적에게 붙어주신 다음, 즉시 사용하거나 궁극기 사용 이후 사용하였을 경우 효율이 좋습니다.

적에게 순간 붙어주길 원하신다면 '마법공학 로켓 벨트'를 신화 아이템으로 선택해줍니다.

  • 내셔의 이빨 : 정글 다이애나의 주문력과 공속을 증가시키는 아이템으로 '이케시아의 이빨' 효과를 통해 다이애나가 평타 공격시 추가 마법피해를 입히게 됩니다. 다이애나는 근접 AP챔피언으로, 평타가 중요하기 때문에 해당 아이템 효과는 효율이 너무 좋습니다.
  • 우주의 추진력 : 정글 다이애나의 주문력과 체력, 스킬 가속을 증가시키는 아이템으로, '마법의 춤' 효과를 통해 다이애나는 스킬 가속 및 이속을 추가로 증가됩니다.
  • 모렐로노미콘 : 정글 다이애나의 주문력과 체력을 증가시키는 아이템으로, '괴로움' 효과를 통해 다이애나에게 마법피해를 입은 대상은 추가로 고통스러운 상처 효과가 부여됩니다.

'모렐로노미콘'의 경우 취향에 따라 '리치베인' 혹은 '밴시의 장막'으로 변경하셔도 무방합니다.

  • 존야의 모래시계 : 정글 다이애나의 주문력과 방어력, 스킬 가속을 증가시키는 아이템으로, 사용사 '경직' 효과를 얻게 됩니다. 해당 효과를 통해 다이애나가 E스킬로 적진으로 들어가 어그로를 끄는데 도움을 받게 됩니다.

'존야의 모래시계'의 경우 상황에 따라서 빠르게 올려주셔도 무방합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 다이애나 스킬콤보 및 스킬 설명

다이애나는 오늘날 거의 사멸된 고대 종교 '루나리'의 전사이자, 은빛 달의 화신 그 자체다. 그녀는 드높은 타곤 산 꼭대기에 떠오른 천체들의 기운을 온몸으로 받아들였고, 겨울 밤 설원처럼 은

jessinews.tistory.com

'Q -> E -> (만년서리) -> 평 -> W -> 평'

정글 다이애나 스킬콤보는 Q스킬로 적을 맞힌 다음, E스킬로 붙어주시는 동시에 만년서리 아이템을 사용해줍니다. 이때 대상은 대부분 속박 당하게 되는데, 속박된 대상을 '평W평'으로 공격해주시면 됩니다. 이후 대상이 이동기를 통해 도주할 경우에는 E스킬로 다시 붙어주시면 됩니다.

궁극기가 있는 상태에서 다이애나 스킬콤보는 'QE만년서리'로 연계를 해주시거나, 'QER만년서리'로 연계를 해주실 수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서 만년서리를 최대한 많이 맞힐 수 있게 활용하시면 됩니다.

'벨트 -> E' or '벨트 -> Q -> E'

신화 아이템을 벨트로 선택한 경우에는 벨트를 사용하여 E스킬 사용 거리를 만들어줍니다. 그런다음, 빠르게 E스킬로 적에게 붙어줄 수 있고, QE로 연계를 해주실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