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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그오브레전드/업데이트

리그 오브 레전드 10.23 패치 노트 버프/너프 챔피언

by Ε=Ζⅴ 2020. 11. 11.

마침내 기다리던 순간이 찾아왔습니다. 프리시즌이 시작되었으며 이번 프리시즌에는 아이템 상점을 위한 대규모 변경사항이 준비되었습니다. 이제 게임을 플레이할 때마다 사용하는 아이템 상점에 이름마저 신비한 신규 아이템 등급인 신화급 아이템이 업데이트 됩니다.

다른 모든 프리시즌과 마찬가지로 올해 중순에 공개한 밸런스 체계를 기준으로 프리시즌 변경사항이 메타에 미치는 영향을 주의 깊게 살펴볼 것입니다.

또한, 이번 아이템 업데이트의 핵심 목표 중 하나는 변경된 아이템을 플레이 경력과 상관없이 모든 플레이어들이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롤 10.23패치 능력치 업데이트

스킬 가속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의 위력은 능력치가 올라갈수록 그 가치가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능력치는 항상 일정한 양의 시간을 감소시키기 때문에 100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가진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1초 줄이면 그 1초는 총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도 같이 감소하지 않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30%에서 31%가 될 때를 가정해보면 70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에서 1초가 또 줄어든다면 1%보다 큰 비율이 됩니다. 때문에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능력치는 40%로 제한되었으며 이 최대치에 도달했을 때 구매할 수 있는 아이템이 줄어들었습니다.

스킬 가속은 스킬을 1%씩 더 빨리 사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숫자로 볼 때에는 스킬 가속이 구매할수록 가치가 감소하는 능력치처럼 보일 수도 있지만 사실은 같은 양의 효과를 제공합니다. 스킬 가속 50을 확보하면 원래의 재사용 대기시간보다 50% 더 빠르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킬 가속 50을 추가로 획득하면 같은 시간에 스킬을 한 번 더 사용할 수 있죠(100% 더 빠르게). 여기에 스킬 가속 100을 추가하면 스킬을 한 번 더 사용할 수 있습니다(200% 더 빠르게). 선형 증가 방식을 적용하면 능력치를 제한할 필요도 없어지기 때문에 원하시는 만큼 관련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흡혈 효과

  • 생명력 흡수 : 기본 공격으로 입힌 물리 피해의 일부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이제 적중 시 효과도 포함합니다.
  • 물리 피해 흡혈 : 기본 공격 및 스킬로 입힌 물리 피해량의 일부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광역 및 소환물을 통한 피해의 경우 33%만 적용)
  • 모든 피해 흡혈 : 모든 방법으로 입힌 모든 종류의 피해량의 일부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광역 및 소환물을 통한 피해의 경우 33%만 적용) (전과 동일)

롤 10.23패치 버프 챔피언

트린다미어

  • 기본지속효과(격노) - 분노당 치명타 확률 증가량 : 0.35/0.4/0.45/0.5%(1/6/11/16레벨에서) → 0.4%

야스오

  • 기본지속효과(낭인의 길) - 최대치 초과(신규) : 100%를 초과하는 치명타 확률은 초과분 1%당 0.5의 추가 공격력으로 전환됩니다.

요네

  • 기본지속효과(사냥꾼의 길) - 최대치 초과(신규) : 100%를 초과하는 치명타 확률은 초과분 1%당 0.5의 추가 공격력으로 전환됩니다.

아칼리

  • Q스킬(오연투척검) - 기력 소모량 : 120/115/110/105/100 → 120/110/100/90/80

케일

  • 기본지속효과(거룩한 승천) - 추가 공격 속도 : 열광 중첩당 6% → 열광 중첩당 6%(+주문력의 2%)

빅토르

  • 기븐 능력치 - 마나 증가량 : 25 → 45
  • E스킬(죽음의 광선) - 광선 주문력 계수 : 60% → 70%
  • E스킬(죽음의 광선) - 여진 주문력 계수 : 70% → 80%

트위치

  • 기본지속효과(맹독) - 피해량 계수(신규) : 매초 중첩당 주문력의 3%(최대 6회 중첩시 6초 동안 주문력의 108%)
  • W스킬(독약병) - 둔화 계수(신규) : 주문력의 6%)
  • E스킬(오염) - 주문력 기반 피해 : 기본 지속효과 맹독 중첩당 주문력의 33.3%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최대 6회 중첩시 주문력의 200% → 기본 지속 효과 맹독 중첩당 주문력의 33.3%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최대 6회 중첩시 주문력의 200%.

볼리베어

  • 기본지속효과(무자비한 폭풍) - 중첩당 공격 속도 증가량 : 5% → 5%(+주문력의 4%)
  • E스킬(천공 분열) - 미니언 대상 피해량 : 150/250/350/450/550 → 150/300/450/600/750

롤 10.23패치 너프 챔피언

케이틀린

  • 기본지속효과(헤드샷) - 치명타 확률 비례 헤드샷 피해량 : 공격력의(1.25*(100+추가 치명타 피해량의 50%)*치명타 확률)% → 공격력의(1.25*(87.5+추가 치명타 피해량의 50%)*치명타 확률)%

  • 기본지속효과(속삭임) - 치명타 피해량 감소 : 25%(치명타시 공격력의 150% 피해) → 14%(치명타시 공격력의 150% 피해)
  • 기본지속효과(속삭임) - 치명타 확률 비례 공격력 증가 : 40% → 30%

세나

  • 기본지속효과(면죄) - 치명타 피해량 감소 : 35%(치명타시 공격력의 130% 피해) → 14%(치명타시 공격력의 150%피해)
  • 기본지속효과(면죄) - 영혼 20중첩당 치명타 확률 증가량 : 15% → 10%

브랜드

  • 기본지속효과(불길) - 표식 폭발 피해량 : 10~14%(1~9레벨에서) → 10~14%(1~17레벨에서)
  • E스킬(발화) - 재사용 대기시간 : 10/9/8/7/6초 → 12/11/10/9/8초

아무무

  • 기본 능력치 - 체력 증가량 : 84 → 80
  • 기본 능력치 - 방어력 : 33 → 30

세라핀

  • 기본 능력치 - 기본 마나 재생 : 10 → 8
  • 기본지속효과(무대 장악) - 음표 주문력 계수 : 7.5% → 6/7/8/9%(1/6/11/16레벨에서)
  • Q스킬(고음) - 피해량 : 55/65/75/85/95(+주문력의 55%) → 55/70/85/100/115(+주문력의 40/45/50/55/60%)
  • E스킬(비트 발사) - 기본 피해량 : 60/85/110/135/160 → 60/80/100/120/140
  • E스킬(비트 발사) - 미니언 대상 피해량 : 60/70/80/90/100% → 100%

롤 10.23패치 룬

정복자

  • 중첩당 적응형 능력치 : 1.7~4.2 (레벨에 따라), 최대 중첩 시 20.4~50.4 → 2~5 (레벨에 따라), 최대 중첩 시 24~60
  • 최대 중첩 시 회복 효과 : 15% (원거리 챔피언의 경우 8%) → 9% (원거리 챔피언의 경우 6%)

전설: 핏빛 길

  • 전설 최대 중첩 : 중첩 20회 (생명력 흡수 12%) → 중첩 15회 (생명력 흡수 9%)

굶주린 사냥꾼

  • 회복 : 스킬, 적중 시 효과 및 아이템으로 입힌 피해량의 1.5%(+현상금 사냥꾼 중첩당 2.5%)를 회복합니다. → 모든 피해 흡혈 1%(+현상금 사냥꾼 중첩당 2%)를 얻습니다.

침착

  • 효과 : 챔피언 처치 관여 시 1초 후 최대 마나 또는 기력의 20%를 회복하고 최대 마나를 100만큼, 최대 기력을 10만큼 증가시킵니다. (최대 5회 중첩되며 최대 마나 +500, 최대 기력 +50) →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4초 동안 마나 재생이 1.5~11(레벨에 따라)(원거리 챔피언의 경우 80%)만큼 증가합니다. 기력을 사용하는 챔피언은 매초 1.5의 기력을 회복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최대 마나 또는 기력의 15%를 회복합니다.

깨달음

  • 효과 : 10레벨에 도달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10%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최대치 초과분은 적응형 추가 능력치로 전환됩니다. → 다음 레벨에 도달하면 추가 능력치를 얻습니다. 5레벨 스킬 가속 +5 8레벨 스킬 가속 +5 11레벨 챔피언 처치 관여 시 기본 스킬의 남은 재사용 대기시간이 20% 감소합니다.

우주적 통찰력

  • 아이템 가속 : 아이템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5% → 10의 아이템 가속 (모든 아이템 재사용 대기시간에 적용)
  • 소환사 주문 가속 : 소환사 주문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5% → 15의 소환사 주문 가속

영리한 사냥꾼

  • 영리함 : 사용 아이템 재사용 대기시간이 15% (+현상금 사냥꾼 중첩 1회당 5%) 감소합니다. → 10의 아이템 가속(+현상금 사냥꾼 중첩 1회당 5)을 얻습니다. 아이템 가속은 사용 효과가 있는 아이템뿐 아니라 모든 아이템 재사용 대기시간에 영향을 줍니다.

스킬 가속 룬 능력치

  • 능력치 증가 :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1~10% (레벨에 따라) → 8의 스킬 가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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