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그오브레전드/공략법

롤 시즌11 서포터 소나 공략법 룬/스킬트리/템트리/신화 아이템 추천

by Ε=Ζⅴ 2021. 1. 17.

아군을 보호하며 강력한 딜을 가진 소나 챔피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나는 패시브를 통해 독특한 메커니즘을 가지고 있으며, 다양한 사용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소나 스킬콤보' 및 '소나 스킬트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소나의 장점은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도록 구성된 스킬들입니다. 매우 직관적이며, 버프 스킬을 기반으로 아군에게 매우 이로운 챔피언입니다. 또한, 광역 버프 효과는 한타에서 매우 큰 도움이 되며 적들을 기절시킬 수 있는 궁극기는 소나의 한타 기여도를 상당 부분 높여줍니다.

라인전에서는 매우 뛰어난 견제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패시브를 이용하여 최상급의 딜을 보유합니다. 이 점들은 후반으로 갈수록 몸이 약한 서포터이지만, 이니쉬부터 캐리력 높은 챔피언입니다.

하지만, 소나의 가장 큰 단점은 몸이 약하면서 뚜벅이라는 점입니다. 이는 한번 물리게 되면 소나는 살아날 방법이 존재하지 않으며, 6렙 이전에는 패시브를 이용하여 적의 이속을 감소시킬 수는 있지만, CC기가 없기 때문에 상대 서포터에 따라 라인전 승패가 갈립니다. 이는 매우 약한 소나의 라인전으로 연결이 됩니다.

소나 장단점들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아래를 통해서는 본격적인 시즌11 서포터 소나 공략 방법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시즌11 소나 룬

  • 콩콩이 소환 : 소나의 견제 능력을 보다 증가시켜줄 수 있으며, 소나가 아군에게 회복 효과를 부여할때 보호막 효과를 추가로 부여할 수 있습니다.
  • 마나순환 팔찌 : 소나는 스킬 사용시 극심한 마나를 소모하게 됩니다. 이때 마순팔을 통해 소모되는 마나량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 깨달음 : 소나 레벨별 스킬 가속을 얻어, 소나 스킬 쿨타임을 감소시킵니다.
  • 주문 작열 : 소나 스킬을 10초마다 강화시켜 추가 피해를 입힐 수 있게 만들어, 견제 능력을 증가시켜줍니다.
  • 침착 : 위에서 언급하였던, 소나의 극심한 마나 소모에 큰 도움이 되는 룬입니다.
  • 체력차 극복 : 소나는 몸 자체가 기본적으로 매우 약한 챔피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소나보다 체력이 높은 챔피언에게 추가 피해를 입힐 수 있는 룬을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시즌11 소나 스킬트리

패시브(파워 코드) : 궁극기 이외의 스킬을 3번 시전하고 나면 소나의 다음 평타 공격이 마지막으로 연주한 곡의 추가 효과와 더불어 20~240(+0.2AP) 추가 마법피해를 줍니다.

  • 스타카토 : 8~96(+0.08AP)의 추가 마법피해를 입힙니다.
  • 디미누엔도 : 3초 동안 대상이 가하는 피해가 25%(+100AP 당 4%)만큼 감소합니다.
  • 템포 : 2초 동안 대상이 40%(+0.04AP)만큼 둔화됩니다.

Q스킬(용맹의 찬가) : 근처의 적 두명(챔피언 우선)에게 40/70/100/130/160(+0.4AP)의 마법피해를 입히고 파워 코드 효과를 사타카토로 바꿉니다.

  • 오오라가 아군에게 처음 닿았을때 소나가 30의 마나를 회복합니다.
  • 멜로디 : 3초 동안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은 다음 공격시 10/15/20/25/30(+0.2AP)의 추가 마법피해를 입힙니다.

W스킬(인내의 아리아) : 소나와 근처 아군 챔피언 한명(가장 피해를 많이 입은 챔피언)의 체력이 30/50/70/90/110(+0.2AP)만큼 회복되며, 파워 코드 효과가 디미누엔도로 바뀝니다.

  • 오오라가 아군에게 처음 닿았을때 소나가 30의 마나를 회복합니다.
  • 멜로디 : 3초 동안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은 1.5초 동안 최대 25/50/75/100/125(+0.3AP)의 피해를 막아주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E스킬(기민함의 노래) : 소나의 이동속도가 7초 동안 20%(+0.02AP) 상승합니다. 또한 파워 코드효과가 템포로 바뀝니다.

  • 소나 본인의 이동속도 상승은 최소 3초 동안 유지됩니다.
  • 오오라가 아군에게 처음 닿았을때 소나가 30의 마나를 회복합니다.
  • 멜로디 : 3초 동안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은 3초 동안 이동속도가 10/11/12/13/14%(+0.02AP) 상승합니다.

R스킬(크레센도) - 기본지속효과 : 스킬의 기본 재사용 대기시간이 10/25/40% 감소됩니다.

  • 사용시 : 저항할 수 없는 선율을 연주하여 적 챔피언을 기절시키며 1.5초 동안 춤추게 만들고 150/250/350(+0.5AP)의 마법피해를 입힙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 소나 스킬콤보 및 스킬 설명

소나는 현악기 에트왈 연주에서 데마시아 제일가는 거장으로, 말을 하지 못하며 오로지 우아한 화음과 심금을 울리는 아리아로만 의사를 표현한다. 특유의 고상한 몸가짐 때문에 데마시아 상류

jessinews.tistory.com

시즌11 소나 템트리

서포터 소나 시작 아이템은 '주문도둑의 검'으로 시작합니다. 소나의 견제 능력에 가장 잘 어울리는 서포터 시작 아이템입니다. 신발의 경우 쿨감을 줄여주는 '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를 선택하고, 후반 상대 조합에 맞춰 방어형 신발로 교체해줍니다.

월석 재생기 : 소나의 주문력과 체력, 스킬 가속, 기본 마나 재생 능력을 증가시켜주는 신화 아이템입니다. '별빛 은총' 효과를 통해 소나가 적 챔피언에게 공격시, 소나 주변에서 가장 많은 피해를 입은 아군의 체력을 회복시킵니다.

  • 해당 효과는 소나가 전투에 돌입하고 매초가 지날 때마다 회복량이 증가됩니다.
  • 불타는 향로 : 소나의 주문력과 기본 마나 재생, 체력 회복 및 보호막 효과를 증가시켜주는 아이템으로, '축성' 효과를 통해 소나에게 W스킬로 회복을 받게 된 아군은 공속이 증가되며, 평타가 강화됩니다.
  • 흐르는 물의 지팡이 : 소나의 주문력과 기본 마나 재생, 체력 회복 및 보호막 효과를 증가시켜주는 아이템으로, '급류' 효과를 통해 소나가 W스킬로 아군을 회복시키면 소나와 해당 아군은 이속이 증가됩니다.
  • 구원 : 소나의 체력과 스킬 가속, 기본 마나 재생, 체력 회복 및 보호막 효과를 증가시켜주는 아이템으로, 사용시에 소나는 5500 거리 안에 원하는 위치에 아군은 치유를, 적에게는 고정 피해를 입힐 수 있게 됩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 서포터 챔피언 신화 아이템 추천 및 영상

제국의 명령 가격 : 2,700골드 아이템 조합식 : 점화석 + 벤들유리 거울 + 850골드 주문력 : 40 체력 : 200 스킬 가속 : 20 마나 재생 : 100% 아군이 공격을 집중할 수 있게 만들어주는 아이템으로, 군중 제

jessinews.tistory.com

시즌11 소나 카운터 픽

  1. 질리언 - 승률 : 35.78%
  2. 스웨인 - 승률 : 42.05%
  3. 노틸러스 - 승률 : 44.62%
  4. 자이라 - 승률 : 44.72%
  5. 레오나 - 승률 : 45.5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