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크는 화학공학 지층을 따라 흐른 독성물질이 자운의 지하동굴 깊은 곳에 위치한 웅덩이에 모여 만들어진 생명체이다. 이처럼 변변치 못한 태생에도 불구하고 자크는 원시적인 진흙의 상태에서 지성을 갖춘 존재로 성장했다. 그는 자운의 배관 속에 살면서 도움이 필요한 이들을 돕거나 자운의 망가진 기반시설을 재건하기 위해 이따금 모습을 드러낸다.
자크 스킬 정보
- 기본지속효과 - 세포 분열 : 자크는 스킬로 적을 맞힐 때마다 몸에서 조각이 떨어져 나갑니다. 이 조각들을 다시 흡수하면 체력을 회복할 수 있습니다. 자크는 치명상을 입으면 4초각으로 갈라졌다가 다시 합쳐지려고 모입니다. 몸 조각 중 하나라도 생존할 경우, 살아남은 조각의 체력에 비례한 체력을 가지고 부활합니다. 각각의 조각은 자크의 최대 체력과 방어력, 마법 저항력의 일부를 보유합니다.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은 5분입니다.
- Q스킬 - 탄성 주먹 : 자크가 팔을 쭉 뻗어 적을 붙잡습니다. 다른 적을 공격하면 둘을 서로에게 던져 충돌하게 합니다.
- W스킬 - 불안정 물질 : 자크의 몸이 폭발하며 주위 적들에게 대상 최대 체력의 일정 비율에 해당하는 마법피해를 입힙니다.
- E스킬 - 새총 발사 : 자크가 지면에 두 팔을 붙이고 뒤로 늘어난 다음, 전방으로 몸을 날립니다.
- 궁극기 R스킬 - 바운스 : 자크가 4회 튀어 올라 적중당한 적을 공중에 띄우고 둔화시킵니다.
자크 스킬 영상은 아래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자크 스킬콤보
자크 스킬 연계 방식에 대해 알아보기에 앞서, 패시브에 대해 정확하게 이해하고 있는게 좋습니다. 자크는 패시브 효과가 2가지가 있는데, 먼저 스킬로 적을 맞히게 되면 몸에서 조각이 떨어져나가게 됩니다. 이때 자크는 떨어진 조각 근처에 가면 조각을 흡수하며 체력을 회복하게 됩니다.
조각의 경우 흡수하게 되면, W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또한, 치명상을 입게 되면 자크가 4개의 조각으로 갈라지게 되는데 중앙으로 합쳐지려고 합니다. 이때 몸 조각 하나라도 생존하게 되면 살아남은 조각의 체력에 비례하여 다시 부활하게 됩니다. 이 점들을 꼭 기억해둔 다음 본격적으로 자크 스킬 연계 방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크의 가장 큰 장점은 먼 거리에서 날라갈 수 있는 E스킬입니다. E스킬의 경우 스킬 레벨에 비례하여 날아가는 거리가 증가하기 때문에 가장 먼저 찍어줘야 되는 스킬로, 지정한 위치로 날아가게 되면, 해당 위치에 있는 적들과 부딪히게 되면 뒤로 밀어내며 마법피해를 입히게 됩니다.
E스킬에 맞은 적 챔피언마다 조각이 하나 생성됩니다.
이후 Q스킬을 이용하여 적을 붙잡습니다. 이때 대상은 둔화가 되고 평타 공격은 원거리 공격으로 변해 붙잡은 적과 동일한 효과를 입힙니다. 또한, 붙잡은 적과 평타 공격한 적을 서로에게 던지며 광역 마법피해를 입히게 됩니다. 그런다음 W스킬을 이용하여 자크 주변 적들에게 마법피해를 입히면 됩니다. 위 내용들을 종합하여, 자크 스킬콤보를 정리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E -> Q -> 평 -> W'
자크 궁극기가 있는 경우에는 E스킬로 들어간 다음, 적 진형 파괴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그 이유로는 자크가 궁극기를 사용하게 되면, 4회 튀어오르며 마법피해를 입힙니다. 또한, 궁극기에 맞은 대상은 둔화상태가 됩니다. E스킬로 적진으로 들어간 다음, 즉시 사용할 수 있으며, 위 스킬콤보 이후 궁극기로 연계를 해주셔도 무방합니다.
자크는 R스킬 사용 도중, W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