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그오브레전드/공략법

롤 시즌11 서포터 브랜드 공략법 룬/스킬트리/템트리/신화 아이템 추천

by Ε=Ζⅴ 2021. 1. 6.

도트 데미지를 가지고 있는 브랜드 챔피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브랜드는 광역 누킹에 특화된 챔피언이지만, 혼자서 라인전에서 캐리를 하기 보다는, 서포터로 부족한 딜을 보충하는 역할을 수행하는게 팀적으로 도움이 됩니다.

브랜드의 최대 장점은 당연히 강력한 광역 도트 데미지입니다. 이를 기반으로 순간 폭발적인 딜을 뽑아낼 수 있으며, 패시브까지 연계가 된다면 한타에서 캐리까지 해낼 수 있습니다. 또한, 스킬 연계까지만 해낼 수 있다면 어떤 상황에서라도 폭딜을 낼 수 있습니다.

또한, 긴 스킬 사정거리를 이용하여 거리를 조절하면서 안전한 플레이가 가능하며, 적을 기절시킬 수 있는 CC기 스킬까지 보유하여 한타에서 변수를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다만, 브랜드는 E스킬과 궁극기 제외하고는 모든 스킬이 논타겟 스킬입니다. 이때 타겟 스킬인 E스킬과 궁극기는 연계로 활용되었을때 더욱더 강력하기 때문에 선사용하기에는 무리가 있어, 논타겟 스킬인 Q스킬과 W스킬을 얼마나 잘 맞추느냐에 따라 브랜드의 폭발적인 딜량이 결정이 됩니다.

또한, 위에서 솔로 라인에 사용되기 어려운 이유는 바로 브랜드의 생존력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순간 들어오는 상대를 막아낼 수 없으며, 생존기도 없고, 체력을 회복시킬 수도 없기 때문에 전투 지속력이 떨어집니다.

브랜드 챔피언에 대한 장단점을 알아보았는데, 아래를 통해서는 본격적인 시즌11 서포터 브랜드 공략 방법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시즌11 브랜드 룬

  • 어둠의 수확 : 브랜드는 도트 데미지를 입힐 수 있기 때문에 스킬만 맞춘다면, 다른 챔피언들에 비해 비교적 쉽게 수확 스택을 쌓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딜 서포터로 중후반에서도 데미지를 낼 수 있게 만들어주는게 좋습니다.
  • 피의 맛 : 위에서 언급하였듯, 브랜드는 체력을 회복할 수 있는 스킬이 없어, 전투 유지력 향상을 위해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게 되면, 피해량에 비례하여 체력을 회복할 수 있게 만들어주는게 좋습니다.
  • 시야 수집 : 브랜드의 주문력을 증가시켜, 스킬 데미지 향상에 도움을 받는게 좋습니다.
  • 굶주린 사냥꾼 : 브랜드에 모든 피해 흡혈 능력을 증가시켜, 체력 회복 능력을 부여하는게 브랜드 전투 유지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 마나순환 팔찌 : 브랜드는 스킬 사용시 은근히 많은 마나 소모량을 나타냅니다. 이때 마순팔은 부족한 마나에 큰 도움이 됩니다.
  • 주문 작열 : 도트 데미지를 가진 브랜드 스킬에 추가로 피해를 입힐 수 있게 만들어, 초반부터 큰 힘이 됩니다.

시즌11 브랜드 스킬트리

패시브(불길) : 브랜드의 스킬이 적을 불태워 4초 동안 최대 체력의 3%에 해당하는 마법피해를 입히고, 대상에게 사용하는 스킬의 효과를 강화시킵니다.

  • 불길은 세번까지 중첩됩니다.
  • 챔피언이나 거대 몬스터에 불길이 세번 중첩되면 불길이 불안정해져 2초 후, 폭발하고 근처 적에게 최대 체력의 10~14%(+주문력 100당 2%)에 해당하는 마법피해를 입힙니다.
  • 폭발한 적은 4초간 불길 중첩이 되지 않습니다.
  • 불길 효과를 받고 있는 유닛을 처치하면 마나를 20/23/27/30/33/37/40(1/3/6/9/12/15/18레벨에서) 회복합니다.

Q스킬(불태우기) : 브랜드가 불덩이를 발사하여 80/110/140/170/200(+0.55AP)의 마법피해를 입힙니다.

  • 불길 : 대상이 불타는 상태라면 불태우기에 맞은 대상은 1.5초간 기절합니다.

W스킬(화염 기둥) : 잠시 뒤 목표 지점에 화염의 기둥을 생성하여 해당 지역에 있는 적 유닛에게 75/120/165/210/265(+0.6AP)의 마법피해를 입힙니다.

  • 불길 : 대상이 불타는 상태라면 25%의 추가 피해를 받습니다.

E스킬(발화) : 브랜드가 목표에 강력한 폭발을 일으켜 70/95/120/145/170(+0.45AP)의 마법피해를 입힙니다. 폭발은 주변 적들에게 퍼집니다.

  • 불길 : 대상이 불타는 상태라면 발화의 전파 범위가 두배가 됩니다.

R스킬(파멸의 불덩이) : 브랜드가 파괴적인 화염을 발사합니다. 화염은 브랜드와 주변 적들에게  최대 5번 튕기며, 튕길 때마다 100/200/300(+0.25AP)의 마법피해를 입힙니다. 화염은 불길 중첩이 적은 챔피언에게 우선적으로 튕깁니다.

  • 불길 : 불타고 있는 적이 파멸의 불덩이를 맞으면 잠깐 이동속도가 30/40/60%만큼 느려집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 브랜드 스킬콤보 및 스킬 설명

케간 로디는 얼음이 뒤덮인 프렐요드의 어느 부족민이었으나 거대한 힘의 유혹에 넘어가 브랜드가 되었다. 전설처럼 전해지는 세계 룬 중 하나를 찾아나선 그는 막판에 동료들을 배신하고 세계

jessinews.tistory.com

시즌11 브랜드 템트리

서포터 브랜드 시작 아이템은 '주문도둑의 검'을 선택합니다. 가장 빠르게 골드를 모울 수 있으며, 견제용 서포터인 브랜드와 잘 어울립니다. 신발의 경우 기본적으로 마관을 올려주는 '마법사의 신발'을 선택하며, 보다 공격적인 플레이를 원하신다면 '신속의 장화'를 선택하는게 좋습니다.

리안드리의 고뇌 : 브랜드의 주문력과 마나, 스킬 가속을 증가시켜주는 신화 아이템입니다. 이를 통해 '고통' 효과를 얻게 되는데, 브랜드가 스킬로 피해를 입히게 되면 4초간 매초 최대 체력에 비례하여 마법피해를 입히게 됩니다.

  • 해당 효과는 브랜드의 패시브와 너무나도 잘 어울리는 효과이며, '고통' 효과를 통해 피해를 입히게 되면 대상의 마저는 감소됩니다.
  • 악마의 포옹 : 브랜드의 주문력과 체력을 증가시켜주는 아이템으로, 브랜드가 스킬로 피해를 입히게 되면 4초간 매초 최대 체력에 비례하여 마법피해를 입히게 됩니다.
  • 라일라이의 수정홀 : 브랜드의 주문력과 체력을 증가시키는 아이템으로, 브랜드 스킬에 피해를 맞은 대상을 둔화시킵니다.
  • 모렐로노미콘 : 브랜드의 주문력과 체력을 증가시키는 아이템으로, '괴로움' 효과를 통해 브랜드 스킬에 맞은 대상에게 고통스러운 상처 효과를 남기게 됩니다.

브랜드 생존이 힘들다면 라일라이 대신, 존야 혹은 밴시를 선택하시는게 좋습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 마법사 AP챔피언 신화 아이템 추천 및 영상

만년서리 가격 : 3,400골드 아이템 조합식 : 사라진 양피지 + 방출의 마법봉 + 1,250골드 주문력 : 80 체력 : 200 마나 : 600 스킬 가속 : 10 적을 둔화시키는 아이템으로, 마법사가 전장을 장악하고 적을

jessinews.tistory.com

시즌11 브랜드 카운터 픽

  1. 마오카이 - 승률 : 45.77%
  2. 제라스 - 승률 : 46.19%
  3. 애쉬 - 승률 : 47.48%
  4. 샤코 - 승률 : 47.53%
  5. 뽀삐 - 승률 : 47.8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