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랑이의 민첩성과 흉포함, 거북이의 생명력, 곰의 힘, 불사조의 영원히 꺼지지 않는 불꽃. 이 모든 것은 우디르의 다른 이름이다. 우디르는 고대 정령의 힘을 물려받았고, 이 야성의 힘을 자유자재로 부릴 수 있는 인간을 초월한 존재다. 그는 네 정령의 힘을 끌어내어 자연의 질서를 어지럽히려는 자들로부터 이 땅을 수호해 왔다.
우디르 스킬 정보
- 기본지속효과 - 원숭이의 민첩성 : 스킬 사용 후 우디르의 이동속도와 공격속도가 중첩되어 증가합니다. 우디르는 4가지 기본 스킬을 통해 태세를 변환합니다. 태세를 변환하면 즉시 이전 태세의 기본지속효과와 적중시 효과가 사라집니다.
- Q스킬 - 호랑이 태세 : 지속효과로 우디르가 첫번째 공격시, 그리고 세번 공격할 때마다 2초에 걸쳐 매우 높은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시에 우디르의 공격속도가 몇초간 상승합니다.
- W스킬 - 거북이 태세 : 지속효과로 첫번째 공격시, 그리고 세번 공격할 때마다 우디르의 최대 체력의 2.5%가 회복됩니다. 사용시에 우디르가 피해를 흡수하는 일시적인 보호막을 얻습니다.
- E스킬 - 곰 태세 : 지속효과로 우디르의 기본 공격으로 대상이 1초 동안 기절합니다. 동일한 같은 효과를 일으키려면 몇초 경과해야 됩니다. 사용시에 우디르가 짧은 시간 동안 이동속도가 상승합니다.
- 궁극기 R스킬 - 불사조 태세 : 지속효과로 우디르가 첫번째 공격시, 그리고 세번 공격할 때마다 정면에 있는 적을 불꽃으로 휘감습니다. 사용시에 우디르가 요동치는 불꽃의 물결을 발사하여 주변 적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우디르 스킬 영상은 아래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우디르 스킬콤보
우디르 스킬 연계 방식에 대해 알아보기에 앞서, 우디르 패시브를 알아둬야 됩니다. 우디르는 태세 전환을 통해 5초간 공격속도 및 이동속도가 증가하며, 해당 효과는 최대 3번 중첩이 됩니다. 우디르 태세 전환은 아래와 같습니다.
- Q스킬(호랑이 태세) - 추가 물리피해
- W스킬(거북이 태세) - 체력 회복
- E스킬(곰 태세) - 기절
- R스킬(불사조 태세) - 추가 마법피해
위 우디르만의 메커니즘을 제대로 이해한 다음, 본격적으로 우디르 스킬 연계 방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디르는 상황에 따라 적절하게 태세 전환을 해야 됩니다.
먼저, 우디르는 '곰 태세'로 변환하여 이속을 증가시켜주고 대상을 기절시킵니다. 이후 기절한 대상을 '호랑이 태세'로 변환하여 공속을 증가시켜, 공격을합니다. 이때 첫번재와 세번째 평타 공격은 추가 물리피해가 적용됩니다.
'거북이 태세'의 경우 보호막을 얻을 수 있는데, '곰 태세'로 적에게 돌진할때 먼저 사용하여 보호막을 얻은 상태로 적에게 붙어줄 수도 있고, '호랑이 태세'로 3번 평타 공격이 끝난 이후 사용해줘도 무방합니다. '거북이 태세'의 경우 첫번째와 세번째 평타 공격시 최대 체력에 비례하여 체력을 회복하게 됩니다.
'거북이 태세'로 회복되는 체력은 우디르가 잃은 체력ㅇ에 비례하여 증가됩니다.
'E -> 평 -> Q -> 평 -> 평 -> 평 -> W -> 평 -> 평 -> 평'
궁극기가 있다면, 범위 피해를 입힐 수 있게 됩니다. 개인적으로 1대1 및 한타 상황에서는 궁극기인 '불사조 태세'를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마법피해를 입히기 때문에 물리피해를 입힐 수 있는 '호랑이 태세'가 훨씬 도움이 됩니다.
단, 정글링 속도가 빨라지기 때문에 '불사조 태세'는 정글링을 할때 유용하게 활용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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