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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게임/리니지M

리니지M 에르자베 VS 샌드웜 진영전 공략법 및 진영전 보상

by Ε=Ζⅴ 2020. 12. 2.

에르자베와 샌드웜의 요청에 의해 두 진영 중 한곳에 소속되어 전투를 치루게 됩니다. 상대 진영의 보스를 처치하기 위해, 격전의 사막에서 벌어지는 대규모 전투 '에르자베 VS 샌드웜' 진영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청 방법은 75레벨 이상만 참여가 가능하며, 매주 수요일 21시 30분부터 22시까지 진행됩니다. 진행 시간 10분 전인 21시 20분부터 '메뉴 -> 던전 -> 월드 던전 -> 에르자베VS샌드웜' 메뉴를 통해 입장하실 수 있습니다.

진영전에 들어가게 되면, 초반 배치된 두 진영 중 소속 진영의 중립 몬스터 사냥 및 분쟁 지역 내 PVP로 포인트를 축적할 수 있습니다. 중반에는 후반부 보스 처치를 위해 중앙으로 이동하면서 전투, 누적 포인트에 따라 '군단 효과'가 발생합니다.

  • 군단 효과 : 일정 진영 포인트가 누적될 때마다 순서에 따라 버프/디버프/몬스터 소환 등의 효과가 랜덤 발동되어, 전장의 흐름을 전환할 수 있는 효과입니다.

후반에는 최종 보스 등장시 양쪽 진영을 군집화 시키는 부름이 작동되며, 대규모 전투가 시작됩니다. 최종적으로 전투 시간 내 상대 진영최종 보스 처치시, 아군 진영의 승리가 확정됩니다.

각 진영의 보스가 모두 생존했을 경우, HP를 더 소모한 보스 진영이 패배됩니다.

에르자배 샌드웜 공략 방법

  • 전투 준비 : 던전 진입시 격전의 사막('오아시스')에 입장하며, 전투가 시작되는 21시 30분이 되면 격전의 사막('전장')으로 자동 텔레포트 됩니다.
  • 전투 도입 : 격전의 사막('전장')에 입장과 동시에 에르자베 또는 샌드웜 진영 중 하나가 자동으로 지정되며, 진영별 텔레포트 포인트에 배치되게 됩니다. 양쪽 진영은 격전의 사막 내에서 대칭 구조로 시작되며, 각자의 진영 내 안전 지역에서 사냥하여 포인트 축적이 가능합니다.

  • 전투 초중반 : 전투 초반, 각 진영 안전 지대에서 등장하는 중립 몬스터를 처치하면서 중앙 분쟁 지역으로 이동합니다. 후반의 보스 처치를 위해 중앙 지역으로 이동하면서 전투가 발생하며, 일정 누적 포인트에 따라 버프/디버프를 발동하는 군단 효과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전투 중후반 : 플레이 15분 경에 양 진영의 중간 보스와 최종 보스가 소환됩니다. ‘샌드웜 꼬리’는 샌드웜을 지키는 중간 보스 이며, '여왕 개미'는 에르자베를 지키는 중간 보스입니다. 중간 보스는 대규모 전투에 유용한 버프를 시전하며, 처치 시, 다량의 진영 포인트(2,000) 획득이 가능합니다.

전투 후반

최종 보스 등장 시, 양쪽 진영을 군집화 시키는 '부름'이 작동되며, 대규모 전투가 시작됩니다. 최종 보스의 HP가 75/50/20/10%일 때 '부름'이 발동되어 해당 진영 내 모든 유저들이 모이게 되며, 승리를 위해 더욱 강력한 버프가 발동됩니다. 누적 61만 2천 포인트일 경우, '진격'이 발동되어, 해당 진영의 보스가 직접 상대 진영의 보스를 처치하기 위해 움직입니다.

  • 전투 시간 내 상대 진영 최종 보스를 죽일 경우, 아군 진영의 승리가 확정됩니다.
  • 에르자베 및 샌드웜 보스가 모두 살아있을 경우, HP를 더 소모한 보스 진영의 패배가 결정됩니다.
  • 전투 종료 시 소속 진영의 마을로 강제 귀환 되며, 격전의 사막('전장')으로의 재진입은 불가능 합니다.

전투 포인트

중립 및 상대 진영의 몬스터를 사냥 및 상대 진영 유저 PVP를 통해 전투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계급 달성시 계급에 맞는 특수 변신과 권능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계급 계급 달성 포인트 변신 옵션 발동 스킬 처치시 획득 포인트 도움시 획득 포인트 사망시 손실 포인트
군단장 8000 공격 / 시전속도 20% / 근거리, 원거리, 마법명중+20 / SP+20 / 원거리 회피력+20 / 원거리 대미지 리덕션+10 / 중첩 대미지 감소 15% 광역 대미지 + 스턴 1000 50~200 100
사단장 4000 공격, 시전속도 15% / 근거리, 원거리, 마법명중+15 / SP+15 / 원거리 회피력+15 / 원거리 대미지 리덕션+7 / 중첩 대미지 감소 10% 광역 대미지 500 25~100 50
대장 500 공격, 시전속도 10% / 근거리, 원거리, 마법명중+10 / SP+10 / 원거리 대미지 리덕션+5 / 중첩 대미지 감소 7% 단일 대미지 200 10~40 20
병사 0 공격, 시전속도 5% / 근거리, 원거리, 마법명중+5 / SP+5 / 원거리 회피력+5 / 원거리 대미지 리덕션+3 / 중첩 대미지 감소 5% HP 회복 100 5~20 10

군단 효과

진영 포인트가 15,000씩 누적될 때마다 정해진 순서에 따라 4가지 유형 중 1가지 유형이 전체 전장에 발생합니다. 버프 및 디버프 유형 발생시 여러 효과 중 1종만 랜덤 발동되며, 버프 유형은 아군 진영에게, 디버프 유형은 적군 진영에게 시전됩니다. 버프 효과는 아래와 같습니다.

  • 버프 : 아군 진영 전체에게 이로운 효과 랜덤 1종 부여(카운터 배리어: 배테랑 / 솔리드 캐리지 / 임페리얼 아머 / 앱솔루트 배리어 등)
  • 디버프 : 적군 진영 전체에게 해로운 효과 랜덤 1종 부여(블레이드 스턴 / 플링 / 엑스칼리버 / 포그 오브 슬리핑 / 사일런스 등)
  • 몬스터 소환 : 전투를 지원한느 해당 진영 몬스터 소환
  • 알/고치 소환 : 에르자베의 알 / 샌드웜의 고치 소환(알과 고치 처치시 높은 포인트 획득 가능)

진영 포인트가 특정 포인트에 도달하면 강력한 군단의 효과가 전장에 발생합니다.

  • 612,000포인트 : 최종 '진격' 발동, 아군 보스 및 중간 보스가 상대 보스를 공격하기 위해 이동

진영전 랭킹 보상

결과의 승패와는 무관하게 양측 진영을 통합하여 개인의 포인트 순위에 따라 랭킹 보상이 지급됩니다. 단, 병사 계급은 통합 랭킹 보상 및 승리 보상을 획득할 수 없습니다.

승리 진영 보상

아이템명 보상 조건 보상 아이템명
진영전 승리 보상 병사 계급 제외 / 승리 진영 참여 캐릭터 명예/변신/마법인형 코인 각각 2,000개 및 명예훈장(이벤트) 1개

승리 진영의 참여 유저에게는 개인 랭킹 보상과 더불어, 승리 진영의 보상이 추가로 제공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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