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보훈대상자 취업지원 제도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가보훈대상자 취업지원이란, 보훈가족의 생활 안정과 자립 기반 조성을 위해 취업을 지원하는 제도로, 아래를 통해 보다 자세한 지원 내용 및 신청 방법 등을 자세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국가보훈대상자 취업지원 대상은 독립유공자 예우에 관한 법률, 국가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 5.18민주유공자 예우에 관한 법률, 특수임무유공자 예우 및 단체설립에 관한 법률, 고엽제후유의증 등 환자지원 및 단체설립에 관한 법률, 보훈보상대상자 지원에 관한 법률 상 취업지원 대상자입니다.
국가보훈대상자 취업지원
국가보훈대상자 취업지원은 20인 이상(제조업체 200인 이상)을 고용하는 기업체 등에 보훈 특별고용이 가능하고 기업체 공채때 5~10% 가산점을 부여합니다.
별도 신청기간이 없고 수시 신청이 가능한 국가보훈대상자 취업지원은 지방보훈청 또는 보훈지청에 방문하거나, 국가보훈처 취업정보시스템 홈페이지 및 우편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국가보훈대상자 취업지원 신청 시에는 '취업 지원 신청서' 제출이 필요하고 보다 자세한 내용은 국가보훈처 보훈상담센터 또는 주소지 관한 보훈지(방)청에 문의하시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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