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해보험 다이렉트의 자동차보험 가입시 자동차 사고가 발생하게 되면, 사고를 접수 및 보험금 청구 방법 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KB손해보험 다이렉트 고객센터(1544-0114)를 통해 사고를 접수하시게 되면, 사고내용 접수 및 사고처리를 진행합니다.
이후 관할 보상팀과 보상 담당자가 지정되고 보상 여부 검토 및 사고 확인(서류검토 및 현장실사)을 하고 보험금 결정 및 결과를 안내해 드립니다.
참고로 KB손해보험 다이렉트는 뺑소니 및 무보험차 사고 접수도 도와드리고 청각 장애인을 위한 SMS 접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KB손해보험 다이렉트 자동차 사고
보험금 청구는 사고 발생일로부터 2년 이내 해야하는데, 피보험자의 보험금 청구권 소멸시효는 2년이고 보험금을 받으실 통장은 반드시 피보험자 본인명의 통장이어야 합니다.
보험금 청구권을 타인에게 위임한 경우에는 위임장을 작성하고 인감증명서를 첨부해야 하며, 보험금 수령자가 미성년자인 경우 친권자의 통장으로 입금할 수 있습니다.
보험금은 틀별한 사정이 없는 한 서류가 접수된 이후 10일 이내에 처리해 드리며, 추가 요청 서류가 있거나 사고조사 등으로 지연될 경우 담당자가 별도로 연락해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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