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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현대해상 다이렉트 고장출동 서비스 이용 대상 및 혜택 안내

by Ε=Ζⅴ 2022. 10. 10.

현대해상 다이렉트에서 제공하는 고장 출동 서비스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해상 다이렉트의 고장 출동 서비스는 하이카 서비스 특약 가입 고객에게 제공되는 서비스로, 보다 자세한 이용 대상 및 제공 혜택은 아래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구분 조건
하이카 서비스 특약 가입 고객 - 가입 대상 : 승용차 / 경 및 4종 화물 / 경 및 3종 승합
- 제공 횟수 : 6회(단, 단기계약 보험기간에 따라 제공 횟수 다름)
하이카 서비스 특약(중형 화물/승합) 가입 고객 - 가입 대상 : 2종 승합 또는 2종 및 3종 화물 등
- 제공 횟수 : 3회(단, 보험기간 1년 미만 1회 제공)
- 제공 서비스 : 배터리 방전시 시동 서비스 / 잠금 장치 해제 서비스 / 비상급유 / 긴급견인 서비스에 한하여 제공

 

참고로 보험기간 중 서비스를 모두 이용한 경우에는 하이카 서비스 특약만 별도로 가입하실 수 없기 때문에 고장 출동 서비스 이용시 유의해야 합니다.

고장 출동 서비스

현대해상 다이렉트의 고장 출동 서비스는 '배터리 방전시 시동 / 전기차 방전시 응급지원 / 타이어 펑크 수리 / 타이어 교체 / 잠금장체 해제 / 비상급유 / 긴급견인 / 긴급구난 / 휴즈교환 / Road 차량진단'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종류 서비스 내용
배터리 방전시 시동 배터리가 방전(차량키 배터리, 연료전지 등은 대상이 아님)되어 시동을 걸 수 없는 경우 시동 조치

- 추가 비용 : 새 배터리로 교체시
전기차 방전시 응급지원 고전압 배터리가 방전되어 자력으로 운행할 수 없거나, 계기판에 표시된 주행가능거리가 10km 이내인 경우 하루 1회에 한하여 충전소까지 60km를 한도로 견인(21년 4월 6일 책임개시 계약부터 가까운 충전소까지 100km 한도로 견인)

- 서비스 제한 : 4륜 차량 타이어 잠금해제 불가능한 경우
- 추가 비용 : 초과 1km당 2,200
타이어 펑크 수리 피보험자동차 지면에 닿는 타이어트레드 부분(접지면)의 구멍이 뚫린 단순 펑크로 운행할 수 없는 경우 펑크 1개 부위 수리

- 서비스 제한 : 야간, 기상상황 등으로 인해 펑크 위치를 육안으로 확인하기 어렵거나 특수장비가 필요한 타이어
- 추가 비용 : 초과 타이어 펑크 1개 초과 수리시
타이어 교체 타이어 펑크 수리가 불가능한 경우 피보험자동차에 내장된 예비 타이어로 교체

- 서비스 제한 : 자동차 제작사에서 출고 당시의 휠이 아닌 경우로, 해당 휠의 교체장비를 보유하고 있지 않을 경우
잠금장체 해제 자동차 키를 자동차 실내에 두고 차문을 잠금 경우 잠금장치 해제

- 서비스 제한 : 트렁크 잠금장치 제외 외제차에는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음
비상급유 연료가 소진되어 운행이 불가능한 경우, 하루 1회에 한해 3리터 한도로 급유(휘발유, 경유에 한함)

- 서비스 제한 : 보험기간 중 2회만 제공, LPG 차량에는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음(가까운 충전소로 견인하는 서비스로 대체하여 제공)
- 추가 비용 : 휘발유, 경유 3리터 초과하여 급유시

 

 

종류 서비스 내용
긴급견인 사고 또는 고장으로 자력 운행이 불가능한 경우 하루 1회에 한하여 피보험자가 요청하는 곳까지 10km 한도로 견인(전기차 또는 견인확장 특약 가입시 60km까지 견인, 전기차는 2021년 4월 6일 책임개시 계약부터 100km까지 견인)

- 서비스 제한 : 보험기간 중 4륜 차량 타이어 잠금해제가 불가능한 경우
- 추가 비용 : 초과 1km당 2,200
긴급구난 피보험자동차가 도로를 이탈하거나 장애물 등으로 자력 운행이 불가능한 경우 서비스 제공

- 추가 비용 : 별도 구난장비가 필요한 경우, 구난 소요시간 30분 초과시
휴즈교환 피보험자동차의 휴즈 단락으로 운행이 불가능한 경우 새 휴즈로 교환

- 엔진룸 릴레이박스의 휴즈 교환시
Road 차량진단 피보험자동차 계기판에 경고등이 점등되거나 명확하지 않은 원인으로 시동을 걸 수 없는 경우 휴대용 진단기기를 활용하여 차량 이상유무 확인

- 서비스 제한 : 외제차 및 OBD1 시스템 장착 차량에는 서비스 제공 불가

 

현대해상 다이렉트의 고장 출동 서비스는 위와 같은 긴급 상황 발생시 대표 콜센터(1588-5656)에 접수하면, 하이카 전문 서비스 요원이 출동하여 고장 출동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참고로 스마트폰에서 현대해상 모바일 웹 접속 또는 앱 설치 후 고장 출동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데, 현대해상 앱의 경우 안드로이드 6.0 및 iOS 11.0 이상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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