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해상 다이렉트에서 제공하는 고장 출동 서비스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해상 다이렉트의 고장 출동 서비스는 하이카 서비스 특약 가입 고객에게 제공되는 서비스로, 보다 자세한 이용 대상 및 제공 혜택은 아래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구분 | 조건 |
하이카 서비스 특약 가입 고객 | - 가입 대상 : 승용차 / 경 및 4종 화물 / 경 및 3종 승합 - 제공 횟수 : 6회(단, 단기계약 보험기간에 따라 제공 횟수 다름) |
하이카 서비스 특약(중형 화물/승합) 가입 고객 | - 가입 대상 : 2종 승합 또는 2종 및 3종 화물 등 - 제공 횟수 : 3회(단, 보험기간 1년 미만 1회 제공) - 제공 서비스 : 배터리 방전시 시동 서비스 / 잠금 장치 해제 서비스 / 비상급유 / 긴급견인 서비스에 한하여 제공 |
참고로 보험기간 중 서비스를 모두 이용한 경우에는 하이카 서비스 특약만 별도로 가입하실 수 없기 때문에 고장 출동 서비스 이용시 유의해야 합니다.
고장 출동 서비스
현대해상 다이렉트의 고장 출동 서비스는 '배터리 방전시 시동 / 전기차 방전시 응급지원 / 타이어 펑크 수리 / 타이어 교체 / 잠금장체 해제 / 비상급유 / 긴급견인 / 긴급구난 / 휴즈교환 / Road 차량진단'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종류 | 서비스 내용 |
배터리 방전시 시동 | 배터리가 방전(차량키 배터리, 연료전지 등은 대상이 아님)되어 시동을 걸 수 없는 경우 시동 조치 - 추가 비용 : 새 배터리로 교체시 |
전기차 방전시 응급지원 | 고전압 배터리가 방전되어 자력으로 운행할 수 없거나, 계기판에 표시된 주행가능거리가 10km 이내인 경우 하루 1회에 한하여 충전소까지 60km를 한도로 견인(21년 4월 6일 책임개시 계약부터 가까운 충전소까지 100km 한도로 견인) - 서비스 제한 : 4륜 차량 타이어 잠금해제 불가능한 경우 - 추가 비용 : 초과 1km당 2,200 |
타이어 펑크 수리 | 피보험자동차 지면에 닿는 타이어트레드 부분(접지면)의 구멍이 뚫린 단순 펑크로 운행할 수 없는 경우 펑크 1개 부위 수리 - 서비스 제한 : 야간, 기상상황 등으로 인해 펑크 위치를 육안으로 확인하기 어렵거나 특수장비가 필요한 타이어 - 추가 비용 : 초과 타이어 펑크 1개 초과 수리시 |
타이어 교체 | 타이어 펑크 수리가 불가능한 경우 피보험자동차에 내장된 예비 타이어로 교체 - 서비스 제한 : 자동차 제작사에서 출고 당시의 휠이 아닌 경우로, 해당 휠의 교체장비를 보유하고 있지 않을 경우 |
잠금장체 해제 | 자동차 키를 자동차 실내에 두고 차문을 잠금 경우 잠금장치 해제 - 서비스 제한 : 트렁크 잠금장치 제외 외제차에는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음 |
비상급유 | 연료가 소진되어 운행이 불가능한 경우, 하루 1회에 한해 3리터 한도로 급유(휘발유, 경유에 한함) - 서비스 제한 : 보험기간 중 2회만 제공, LPG 차량에는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음(가까운 충전소로 견인하는 서비스로 대체하여 제공) - 추가 비용 : 휘발유, 경유 3리터 초과하여 급유시 |
종류 | 서비스 내용 |
긴급견인 | 사고 또는 고장으로 자력 운행이 불가능한 경우 하루 1회에 한하여 피보험자가 요청하는 곳까지 10km 한도로 견인(전기차 또는 견인확장 특약 가입시 60km까지 견인, 전기차는 2021년 4월 6일 책임개시 계약부터 100km까지 견인) - 서비스 제한 : 보험기간 중 4륜 차량 타이어 잠금해제가 불가능한 경우 - 추가 비용 : 초과 1km당 2,200 |
긴급구난 | 피보험자동차가 도로를 이탈하거나 장애물 등으로 자력 운행이 불가능한 경우 서비스 제공 - 추가 비용 : 별도 구난장비가 필요한 경우, 구난 소요시간 30분 초과시 |
휴즈교환 | 피보험자동차의 휴즈 단락으로 운행이 불가능한 경우 새 휴즈로 교환 - 엔진룸 릴레이박스의 휴즈 교환시 |
Road 차량진단 | 피보험자동차 계기판에 경고등이 점등되거나 명확하지 않은 원인으로 시동을 걸 수 없는 경우 휴대용 진단기기를 활용하여 차량 이상유무 확인 - 서비스 제한 : 외제차 및 OBD1 시스템 장착 차량에는 서비스 제공 불가 |
현대해상 다이렉트의 고장 출동 서비스는 위와 같은 긴급 상황 발생시 대표 콜센터(1588-5656)에 접수하면, 하이카 전문 서비스 요원이 출동하여 고장 출동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참고로 스마트폰에서 현대해상 모바일 웹 접속 또는 앱 설치 후 고장 출동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데, 현대해상 앱의 경우 안드로이드 6.0 및 iOS 11.0 이상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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