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에서 공동인증서를 발급받는 방법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KB증권의 공동인증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증권전산 인증서를 발급받아야 하는데, 처음 공동인증서를 사용하는 경우 또는 기존 인증서를 사용할 수 없는 경우 재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KB증권의 공동인증서는 '처음 증권용 인증서를 발급받는 경우 / 유효기간이 지난 경우 / 비밀번호가 기억나지 않는 경우 / 삭제된 경우' 등 발급 및 재발급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KB증권 공동인증서
KB증권의 공동인증서를 발급하기 위해서는 위 링크를 통해 KB증권 홈페이지에 접속한 다음, 우측 상단에 위치한 '인증/OTP센터'로 들어갑니다.
이 곳에서 '공동인증센터'를 선택하시고 '인증서 발급' 버튼을 눌러 발급을 진행할 수 있는데, 완료 후 인증서 로그인을 통해 정상처리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타기관에서 발급받은 증권용 또는 유료(범용)인증서가 있는 경우 '인증서 등록' 버튼을 통해 KB증권에 등록하여 사용하실 수 있는데, 은행 무료(전용) 인증서인 경우 사용이 불가합니다.
'인증서 복사' 버튼을 통해 PC에서 스마트기기로, 또는 스마트기기에서 PC로 인증서를 복사할 수 있고 '인증서 갱신' 버튼을 통해 인증서 유효기간(발급일로부터 1년)을 연장할 수 있는데, 만료 전 1개월 이내부터 가능합니다.
'인증서 관리' 버튼을 통해 인증서 비밀번호 변경이나 주로 사용하는 인증서 등록, 인증서 저장매체 변경 및 복사 등을 이용할 수 있고 '인증서 폐지' 버튼을 통해 유효한 인증서를 더이상 사용하지 않고자 할 경우 폐지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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