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B생명에 사고보험금을 청구하는 방법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KDB생명에 사고보험금 청구시 접수하신 보험금 청구 서류가 심사과정에서 추가로 필요한 경우에는 서류를 추가로 요청할 수 있고 보험금을 받으실 통장은 보험수익자 본인명의 통장이어야 합니다.
보험금 청구시 문자 서비스(SMS) 활용에 동의를 해주시면 각종 정보(제지급금, 각종 안내, 보험금 처리 진행 과정 등)를 휴대폰 문자 서비스로 제공합니다.
주소 또는 연락처가 변경된 경우에는 지체없이 그 변경 내용을 KDB생명에 알려야 하고 보험금 청구 서류에 허위가 있다면 관련 법규 및 약관 규정에 의거하여 보험금 청구권이 상실되며, 이에 따른 법적 책임이 따를 수 있습니다.
KDB생명 사고보험금
KDB생명에 사고보험금을 청구하기 위해서는 위 링크를 통해 KDB생명 홈페이지에 접속한 다음, '인터넷창구 > 사고보험금 > 보험금청구' 항목을 통해 청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금융프라자에 내방하거나, KDB생명 모바일창구, 그리고 콜센터를 통해서도 사고보험금 청구가 가능한데, 보험금 지급금액 합산 500만 이하건에 한하여 모바일, 팩스 접수가 가능합니다.
KDB생명에 사고보험금 청구시 각 접수기관에서 보험금 청구 서류를 확인하게 되면 지급 여부를 결정한 다음, 지급(계좌 송금)됩니다.
보험금 예상 지급 기일은 최종 서류 접수일로부터 3영업일, 지급 사유 조사나 확인이 필요한 경우 10영업일 이내이고 보험금 청구권 소멸 시효는 3년간 행사하지 않으면 소멸시효가 완성됩니다.
보험금 지급 심사결과 보험금 불지급 사유 및 근거가 제시되면 보험금이 지급 거절될 수 있고 보험금 지급심사 진행과정 및 결과는 홈페이지 및 콜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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