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유안타증권 공동인증서 발급 및 관리 방법

by Ε=Ζⅴ 2022. 7. 11.

유안타증권에서 공동인증서를 발급받는 방법에 대하여 보다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안타증권에서는 개인 고객과 법인 고객을 대상으로 공동인증서를 발급받으실 수 있는데, 발급 가능한 공동인증서는 '전용(용도제한용) 인증서 / 법용 인증서'가 있습니다.

 

전용(용도제한용) 인증서는 온라인 증권거래 및 보험거래 전자정부 민원 서비스에서 이용할 수 있는데, 개인 고객은 무료이고 법인 고객은 55,000(년) 발급 수수료가 있습니다.

 

범용 인증서는 온라인 증권거래와 인터넷뱅킹 등 모든 전자금융거래에서 이용할 수 있는데, 개인 고객은 4,400(년) 그리고 법인 고객인 110,000(년) 발급 수수료가 있습니다.

유안타증권 공동인증서

유안타증권-인증센터-위치

 

 

유안타증권의 공동인증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위 링크를 통해 유안타증권 홈페이지에 접속한 다음, 좌측 상단에 위치한 '인증센터'로 들어갑니다.

 

이 곳에서 '인증서 발급' 버튼을 통해 공동인증서 최초 발급이나 인증서 파일 분실 및 인증서 유효기간(1년) 만료시 재발급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타 기관에서 발급받은 인증서가 있는 경우에는 '인증서' 등록 버튼을 통해 타기관 인증서를 유안타증권에 등록하여 사용하실 수 있는데, 은행 전용 인증서의 경우 등록이 불가합니다.

 

'인증서 복사' 버튼을 통해서는 인증서 복사를 진행하실 수 있는데, PC에서 스마트기기로 또는 스마트기기에서 PC로 인증서를 복사할 수 있습니다.

 

 

'인증서 관리' 버튼을 통해서는 인증서를 내보내기 및 가져오기를 진행할 수 있고 인증서 비밀번호 변경 및 인증서 정보 보기 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인증서 갱신' 버튼을 통해서는 인증서 유효기간을 만료일 30일 전부터 연장하실 수 있고 '인증서 폐기' 버튼을 통해서는 유안타증권에서 발급받은 공동인증서 폐기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유안타증권의 공동인증서로 로그인한 상태로 폐기를 진행하시면 자동 로그아웃되며, 로그인하기 위해서는 공동인증서를 재발급 받아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