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생명에 보험금을 접수하는 방법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나생명에 보험금 접수는 인터넷이나 모바일, 팩스, 우편 및 방문 접수를 통해 보험금 청구 서류를 접수할 수 있는데, 인터넷 및 모바일, 팩스 청구는 청구 금액 및 접수 가능 여부를 확인해야 합니다.
하나생명 보험금 접수
- 인터넷 접수
인터넷을 통해 하나생명에 보험금을 접수하기 위해서는 위 링크를 통해 하나생명 홈페이지에 접속한 다음, 메뉴에서 '사이버창구 > 사고보험금청구 > 인터넷 접수' 항목을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단, 청구금액 300만 이하의 접수건에 한하여 가능하고 계약자 및 피보험자, 수익자가 동일해야 합니다. 피보험자가 미성년자일 경우 계약자와 수익자가 동일인이어야 접수가 가능합니다.
- 모바일 창구
청구금액 300만 이하 접수건에 한하여 계약자 및 피보험자, 수익자가 도일한 경우 접수가 가능합니다. 단, 사망이나 장해, 진단보험금 청구건은 접수가 불가합니다.
- 팩스 접수
청구금액 300만 이하의 접수건에 한하여 신청하실 수 있는데, 사망이나 장해, 진단보험금 청구건은 팩스를 통해 신청하실 수 없습니다.
- 우편 및 방문
우편은 하나생명 보험금 접수담당으로 보험금 청구서류를 등기우편으로 발송하시면 되고 방문 접수는 영업일 09시부터 16시까지 하나생명 손님창구에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