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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동양생명 보험금 접수하는 5가지 방법 안내

by Ε=Ζⅴ 2022. 4. 12.

동양생명 보험에 가입한 경우 보험금 지급 발생 사유가 생겨 보험금을 청구하는 방법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동양생명에서 보험금 청구 사유가 발생하게 되면, 접수 후 보험심사팀에서 현장 확인 여부 심사 및 확인 후 지급여부를 심사하여 보험금을 지급합니다.

 

동양생명 보험금 청구 관련 상세 내역은 보험금 청구시 구비 서류를 참고하시면 되고 제출 서류 이외에 추가 서류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 보험금 산정을 위한 방문조사가 필요할 수 있고 보험금을 받으실 통장은 보험금을 받는자(보험 수익자) 본인명의 통장이어야 합니다.

 

참고로 보험 가입 시기에 따라 구비 서류 및 지급 내용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보험금 청구 전 반드시, 담당 지점 또는 고객센터에 문의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동양생명 보험금 청구 방법

 

  • 방문 접수

동양생명 지점에 직접 신분증과 구비서류를 지참하여 방문하여 보험금을 청구하실 수 있는데, 방문 접수는 영업일 09시부터 15시 30분까지 가능합니다.

 

동양생명-인터넷-보험금-접수

동양생명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보험금 청구를 신청할 수 있는데, 위 링크를 통해 동양생명 홈페이지에 접속한 다음, 메뉴에서 '고객광장 > 사고보험금청구 > 보험금 접수방법 안내' 항목으로 들어갑니다.

 

이 곳에서 '사고보험금청구 바로가기' 버튼을 통해 신청할 수 있는데, '사망/장해/진단급부' 외 보험금 총액 300만 이하까지만 가능하고 실손은 수납금액 기준입니다.

 

 

  • 모바일 접수

동양생명 모바일 홈페이지 또는 앱을 통해 '사고보험금 청구' 항목을 통해 접수하실 수 있는데, '사망/장해/진단급부' 외 300만 이하까지만 가능하고 실손은 수납금액 기준입니다.

 

  • 기타

동양생명 보험금 접수담당자 또는 동양생명 실손보험금 접수처에 우편을 통해 접수하거나, FAX를 통해 접수하실 수 있습니다. FAX의 경우 100만 이하까지만 가능하며, 실손은 수납금액 기준입니다.

 

참고로 보험금 청구 소멸시효가 존재하는데, 보험금 청구 서류를 사고 발생일로부터 3년 이내에 접수하지 않으면 청구권이 소멸되기 때문에 3년 이전에 반드시 청구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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