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에서 제공하는 모바일창구 서비스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교보생명의 모바일창구 서비스는 스마트폰에 교보생명 앱을 설치하여 보험계약조회나 보험료입금, 보험계약대출, 일반대출, 상품정보, 신탁가입내역조회 등의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교보생명의 모바일창구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인증서 및 교보생명 보안카드가 필요한데, 교보생명 보안카드의 경우 신분증을 지참하여 고객 PLAZA를 통해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만약, 교보생명 보안카드가 없는 경우에는 모바일창구 간편 서비스에 한하여 이용이 가능한데, 이용 가능 업무 및 지급 금액에 대하여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교보생명 모바일창구
교보생명의 모바일창구 서비스는 플레이 스토어 또는 앱 스토어를 통해 교보생명 앱을 설치하여 이용하실 수 있는데, 처음 이용하시거나, 인증서를 재발급 등으로 인증서 정보가 변경된 경우 인증서 등록(최초 1회) 후 로그인하시면 됩니다.
공동인증서 이용 고객인 경우 휴대폰으로 공동인증서 내보내기를 진행한 다음, 인증서를 등록하실 수 있는데, 모바일창구 이용 가능 시간은 365일 08시부터 23시 30분까지입니다.
교보생명에서 공동인증서를 PC에서 스마트폰으로 내보내기 위해서는 위 링크를 통해 교보생명 홈페이지에 접속한 다음, 메뉴에서 '고객센터 > 모바일이용안내 > 교보생명 모바일창구' 항목으로 들어갑니다.
이 곳에서 '공동인증서 내보내기(PC > 스마트폰)' 버튼을 눌러 자신의 PC에 있는 공동인증서를 스마트폰으로 내보내실 수 있습니다.
제공 서비스
보험 계약이나 보험료 납입, 신청한 보험금 진행 상환 조회, 대출 등 각종 조회 및 신청 등의 서비스를 모바일을 통해 간편하게 처리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교보생명 고객이라면, 보험계약대출 또는 무보증, 무서류 신용대출을 받을 수 있고 사고보험금 신청에 대한 안내와 필요서류를 확인하고 모바일로 직접 접수가 가능하며, 진행 상황도 확인 가능합니다.
그 외에도 펀드 및 신탁의 계약 내역을 조회하거나, 입금과 출금 업무를 직접 처리할 수 있으며, 계약 관련하여 상담이 필요할 경우 모바일 고객의 소리 또는 채팅 상담을 통해 빠르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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